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르스, 샘표식품 공개매수 참여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수 기대감에 장중 11% 급등
    마르스, 샘표식품 공개매수 참여할 듯
    마르스 제1호 사모펀드(PEF)가 샘표식품의 공개매수에 응하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2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마르스는 내부적으로 샘표식품이 제시한 공개매수 가격이 적정한지, 공개매수에 응한다면 어느 정도 규모를 처리할 수 있을지 등을 PEF 유한책임파트너(LP)와 협의하고 있다. 공개매수 참여 가능성은 높은 편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샘표의 자사주 매입이 마르스에는 자금 회수를 위한 ‘명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샘표식품의 자사주 공개매수 추진 공표에 앞서 샘표와 마르스 간 사전 교감이 있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마르스의 공개매수 참여 의지를 확인하지 않고 샘표식품이 300억원 규모의 공개매수를 결정하기는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마르스가 공개매수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샘표식품은 시중 소액주주들로부터 주식을 사들여야 한다. 이 경우 소액주주 분산 요건을 위반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다.

    샘표식품이 공개매수 규모로 제시한 300억원은 샘표식품 측과 마르스를 제외한 소액주주 물량을 15%가량만 남기고 모두 사들일 수 있는 금액이다. 앞서 샘표식품은 마르스와 지분 경쟁을 벌이던 2009년에도 소액주주 비율이 10% 미만으로 떨어져 관리종목에 지정된 바 있다. 업계에서는 마르스가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보유 지분을 최대한 처분하고 나머지는 장내에서 매각하는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고 있다.

    샘표식품은 이날 공개매수에 대한 기대감으로 3.19% 오른 2만4250원에 장을 마쳤다. 장중 한때 11% 급등하기도 했다.

    샘표식품은 지난 24일 300억원 규모의 자사주 120만주를 공개매수하겠다고 공시했다.

    고경봉 기자 kg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국토부·주택관리공단에 '사랑의 쌀 꾸러미' 기탁

      NH투자증권이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주택관리공단에 주거취약계층 생활안정지원을 위한 5억원 상당의 쌀 가공품 꾸러미를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기탁식은 지난 22일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이기봉 국...

    2. 2

      EDENA, 월스트리트 투자사 GEM서 1500억 투자 유치

      글로벌 디지털증권 인프라 기업 EDENA Capital Partners(이하 'EDENA')가 GEM Token Fund ISA Ltd.로부터 최대 1500억원(1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

    3. 3

      고려아연 유상증자 중단 가처분 기각…美제련소 급물살탈 듯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삼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24일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