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품달' 한가인의 동안 외모, 입체감에 달렸다!
[전송 기자] MBC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 시청률 40%를 넘으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중에서도 드라마 시작과 동시에 연기 논란에 휩싸였던 한가인은 연기논란을 종식 시키며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안방 극장을 사로 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동안 외모는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기도 하다. 결혼 5년차 유부녀 임에도 6살 연하인 김수현과 나이 차가 전혀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최근 미용 트렌드가 다운에이징으로 바뀌면서 돌출된 광대의 볼륨을 줄여 동안이 되려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얼굴에서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광대뼈는 얼굴의 중안부 전체를 차지하여 광대가 돌출되었다면 노안으로 보이기 가장 쉽다. 이 때문에 광대뼈가 발달하여 얼굴이 넓고 큰 사람, 앞 광대 혹은 옆 광대가 돌출된 사람, 얼굴살이 점점 빠지면서 광대는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사람 등 광대로 인해 콤플렉스인 사람들에게 '동안광대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안광대수술'은 작고 갸름한 얼굴로 만들어 선한 인상을 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돌출된 광대를 축소시키고 앞 얼굴엔 볼륨을 주어 작은 얼굴, 귀엽고 어린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수술방법은 돌출되어 있는 앞 광대의 일부를 사다리꼴 모양으로 절골하여 빼 내고 빈 공간만큼 옆 광대를 밀어 넣어 볼륨을 줄여 준다. 그리고 앞 얼굴의 볼륨을 위해 남은 연부조직이나 지방을 앞 광대 부위로 자연스럽게 이동시키거나 보형물을 삽입하여 입체감을 준다.

기존의 광대수술은 수술 후 볼 처짐이 오는 경우가 많았다. 수술 시 피부를 포함한 연부조직이 뼈와 분리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아이디병원은 연부조직을 당겨 실로 봉합해 주는 완전고정 더블 리프팅기술과 뼈의 하방 이동이 생기지 않도록 '프리벤트 더블스퀘어 고정핀'으로 완전고정을 시행하여 볼 처짐이 오지 않도록 하여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전문가는 "'동안광대수술'은 다른 안면윤곽수술에 비해 수술 범위가 작은 편이지만 젊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는 커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해서는 집도의의 경험,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얼굴뼈 수술 전문병원인가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아이디병원 박상훈 원장)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단독] 블락비 피오 입원, 자살서명운동에 쇼크
▶1박2일 첫 촬영, 인천 백아도에서 비밀스럽게 진행중
▶정태호 예비신부 ‘평강공주’와 3월4일 결혼 “잘살게요~”
▶이준 ‘꽃보다 남자’ F4 유력한 후보였지만…“대머리 때문에”
▶‘해품달’ 키스신 증발 공식사과 “노여움 풀어달라, 액받이 무녀도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