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웅진에너지·홀딩스, 급등…코웨이는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웅진코웨이 매각을 골자로 한 웅진그룹의 사업구조 혁신안으로 웅진그룹주가 등락하고 있다. 매각결정이 난 웅진코웨이는 하락 중이고, 재무구조 개선 및 투자가 기대되는 웅진에너지웅진홀딩스는 급등세다.

    7일 오전 9시1분 현재 웅진홀딩스와 웅진에너지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2.76%의 하락세다.

    웅진그룹은 전날 주력사 중 하나인 웅진코웨이를 외부에 매각키로 했다고 밝혔다. 웅진그룹은 매각자금을 활용해 태양광에너지 등 미래 성장동력을 집중 육성하는 동시에 그룹 전체의 재무구조를 공고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증권은 웅진코웨이의 주가가 현 경영진 지속 여부 등 불확실성으로 인해 당분간 박스권에 갇힐 것으로 전망했다.

    김동준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웅진홀딩스와 웅진에너지의 경우 웅진코웨이 인수·합병(M&A) 이슈, 특히 웅진코웨이 주가흐름 및 매각대금 규모가 단기적으로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토탈을 포함한 글로벌업체와의 제휴 추이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람 살려" "2억 물렸어요"…개미들 '비명' 터진 종목 [분석+]

      9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천일고속과 동양고속의 주가가 돌연 급락세로 돌변한 가운데 주식시장에선 테마주 순환매가 한창이다. 로봇·우주항공 관련 테마주들이 연일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증권가에선 대형주...

    2. 2

      국세청, 쿠팡 특별 세무조사…美 본사도 겨냥

      국세청이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일으킨 쿠팡을 상대로 특별 세무조사에 들어갔다. 탈세 의혹 등을 전담하는 조사4국과 해외 거래를 담당하는 국제거래조사국이 투입돼 미국 본사까지 겨냥했다는 관측이 나왔다.관계 부처에 따르...

    3. 3

      데이비드 로젠버그 "美고용, 매달 2만명 줄어드는 '위축 국면'…금리 빠르게 떨어질 것"

      미국 중앙은행(Fed)이 최근 기준금리를 연 3.5~3.75%로 인하하면서 당분간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미국 경제가 내년에 성장률이 올라가고 물가는 안정될 것이란 전망에서다. 이에 대해 월가 유명 리서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