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은 1일 신개념 투자커뮤니티 조인(JOIN)서비스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JOIN(Joy Of Investment Network) 서비스는 자신의 계좌 정보를 공개한 회원들에게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증권 거래 정보교류의 공간을 제공하는 개방형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투자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회원간 투자정보, 매매현황 및 포트폴리오를 공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실시간 대화창을 통해 자유롭게 정보를 나누고 당일 매매현황 공유 및 수익률 상위 고객의 매매현황 및 포트폴리오 조회가 가능하다.

또 종목찾기의 귀재, 포트폴리오의 귀재, 일간∙주간∙월간∙누적 상위 회원 공개 등의 유용한 순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간 친구 맺기 등 소셜네트워크 기능과 실시간 시황 정보도 제공된다.

이트레이드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xingQ에 탑재된 이 서비스는 HTS 주문화면과 연동해 매매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날부터 3월 31일까지 서비스 가입회원에게 수수료를 30%인하, 국내최저 주식 수수료인 0.010%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JOIN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www.etrade.co.kr) 또는 고객서비스팀(1588-242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