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에어-아이스팩-검수-아이스박스, 변질 막는 완벽 포장
유통구조를 줄여 거품 뺀 설 갈비 선물세트, 5단계 신선 포장 배송
한우와 한돈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요즘 수입육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수입육 열풍은 어려운 경기와도 관련이 있다. 경기침체가 심화되면서 ‘기왕이면 한우를 찾겠다’는 소비자보다 ‘아쉽지만 수입산도 괜찮다’는 인식이 퍼졌기 때문이다.

이에 수입육 온라인 고기쇼핑몰이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가벼운 주머니 사정을 보듬어주고 있다.

미트아울렛(대표 유철하)은 수입산 쇠고기, 돼지고기를 총 망라하며 양질의 고기를 공급하는 공급처다.

수입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구이용, 국거리용, 불고기용, 스테이크용, 육회용, 다짐육용, 선물세트 등 용도별로 다양하게 분류되어 있다. 갈비살, 등심, 살치살, 우삼겹, 차돌박이, 목살, 삼겹살, 항정살 등 부위별로도 분류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킨다.

LA갈비, 수제소시지, 돼지양념구이, 매운갈비찜, 떡갈비 등 다양한 종류의 양념육도 판매하고 있다.
유통구조를 줄여 거품 뺀 설 갈비 선물세트, 5단계 신선 포장 배송
또 온라인 육류쇼핑몰 최대의 약점인 배송상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5단계 신선포장을 실시하고 있다.

고기의 특성에 맞게 진공포장이나 트레이포장을 한 육류를 배송 중 흔들리거나 손상되지 않게 에어캡 포장으로 한 번 더 감싼다. 배송 중 고기가 상하지 않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얼음팩보다 보냉효과가 좋은 젤타입의 팩을 넉넉하게 넣어 주문서의 내용과 대조, 검수한 후 튼튼한 아이스박스에 밀봉하는 것 까지가 본 업체의 철저한 포장단계다.

이와 같은 철저한 포장이 가능한 것은 오프라인 매장, 고기 전문 식당 등 육류에 관한 전문가들이 힘을 합쳤기 때문이다. 5단계 신선 포장을 내세운 온라인 정육점 미트아울렛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형태의 고기 체인점 및 오프라인 정육점을 운영하며 육류쇼핑몰의 전문성을 갖췄다.

회사 관계자는 "한우에 등급이 있는 것처럼 수입산 육류도 다양한 등급이 있다"며 "전문가의 눈으로 양질의 고기만 들여와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