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출시 지연설 일축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포스트가 연골재생 줄기세포 치료제인 '카티스템'의 출시 지연설을 반박하자 이 회사 주가가 하루만에 반등세다.

    18일 오전 9시 9분 현재 메디포스트는 전날 대비 2600원(1.30%) 오른 20만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포스트는 전날 한 언론매체에서 '카티스템' 시장 출시가 기대보다 지연될 것이란 보도를 내놓자 장중 9% 가까운 급락세를 보였다.

    다만 메디포스트가 출시 지연설을 일축하면서 전날 주가는 4%대로 낙폭을 줄여 마감했고, 이날 반등에 나서고 있다.

    메디포스트는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카티스템'은 품목허가를 취득하면 즉시 출시가 가능하다"며 "우선 비급여 형태로 상업화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경제성 평가나 건강보험공단의 약가 협상절차 없이 바로 출시가 가능하다"고 반박했다.

    회사 측은 또 "허가 시기는 식약청에서 결정할 사안이기 때문에 공식적인 의견을 밝힐 수 없지만 조만간 허가를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승인과 함께 바로 시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제 물린 사람 없다'…삼성전자 신고가 행진에 개미들 '환호' [종목+]

      삼성전자가 26일 장중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메모리 반도체 호황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자체 모바일 그래픽처리장치(GPU) 개발에 성공한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이...

    2. 2

      타이거운용, 이재완 대표 사임…새 대표에 김권 이사

      이재완 타이거자산운용 대표가 사임했다.2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타이거운용은 지난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권 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7년 12월까지다.김권 신임 대표는 타이거자산운용 창립 때부...

    3. 3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