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②]동부證 최윤하 "IT관련株 집중 공략할 것"
"선진국 경기 회복으로 정보기술(IT)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T 관련주를 집중 공략해 진검승부를 펼치겠습니다"

최윤하 동부증권 서초지점 대리는 '2012년 제17회 삼성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출사표를 밝히는 자리에서 "지난해 시장 변동성이 너무 커서 개인적으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면서 "쇄신의 기회를 찾기 위해 한경 스타워즈 대회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증권사 경력 4년차인 최 대리는 "입사 이후 연간을 놓고 보면 시장이 조용한 날이 없었다"면서 "특히 지난해에는 폭락장을 거치면서 매매하기 쉽지 않은 장세였다"고 토로했다.

하지만 최 대리는 "올해 시장은 글로벌 리스크가 점차 완화되면서 경기 상승 기대가 주가를 밀어 올릴 것"이라면서 "선진국 경기회복에 따른 정보기술(IT) 수요 증대로 관련 업황이 서서히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 대리는 "시장의 주도주 군에서 매매를 하면서 횡보장에서는 개별주 매매에 나서 수익률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자신에게 맞는 투자원칙을 세워 지켜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충동매매는 절대 금물"이라고 투자자들에게 조언했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오는 16일 개막해 12월 21일까지 11개월 간 진행된다.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1명의 선수들이 참가하고, 최종 우승자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전용메신저, SMS, 한국경제신문 지면 등을 통해 참가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 상황이 생생하게 중계된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