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제일제당, 작년 주가 호조 올해도…'최선호주'"-HSB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SBC증권은 5일 CJ제일제당에 대해 지난해 주가 호조세가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음식료 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40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카렌 최 애널리스트는 올해 주가 호조 전망 근거로 우선 원재료 투입가격 하락에 힘입은 소재식품 부문의 매출총이익률 회복을 들었다. 곡물가격이 안정되면서 지난해 15%까지 하락했던 소재식품 사업의 마진이 올해 20%로 회복, 올해 연결 영업이익 전망치의 11%에 해당하는 610억원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란 분석이다.

    또한 라이신 및 핵산 가격이 꾸준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어 2013년까지 해외 바이오 법인이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고려하면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 매력이 남아있다는 평가다. 올해 실적 기준 주당순이익(EPS) 성장률이 16%를 기록할 전망인데, 주가수익비율(PER)은 10.9배로 양호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경쟁사들의 라이신 설비 증설에 따른 제품가격 하락에 대한 시장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일본 아지노모토의 증설 계획은 장기간에 걸쳐 점진적으로 진행됐다"며 "올해 라이신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적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넥스트레이드 ETF 거래 이르면 내년 3분기 시작"

      “이르면 내년 3분기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김학수 넥스트레이드(NXT) 대표(사진)는 지난 23일 “국내 투자자들의 역동성 덕분에 올해 기대 이상...

    2. 2

      "뜨거운 배당주 열기, 내년 봄까지 지속"

      12월 결산법인의 배당 기준일이 다가오면서 배당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내년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을 앞두고 기업들의 배당 확대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증권가에서는 배당주 투자 시 기업의 순이익과 배당성향, 과거 ...

    3. 3

      올 최다 선물 종목…삼성전자·테슬라

      올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선물한 종목은 삼성전자와 테슬라로 나타났다. 25일 KB증권이 올해 들어 지난 22일까지 자사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많이 선물한 종목을 분석한 결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