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김연아, 이게 바로 '스마트 에어컨 Q'
5일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2 삼성 스마트 에어컨Q' 신제품 발표회에 참석한 피겨선수 김연아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2년 삼성의 스마트가전 첫 제품인 '스마트 에어컨Q'는 우수한 품질(Quality)을 기반으로 여왕(Queen)과 같은 품격있는 아름다움을 가지면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Q&A) 스마트한 기능을 담은 제품이라는 의미로 '스마트 에어컨Q' 로 공식 명칭을 정했다.

'스마트 에어컨Q'는 제품 설치 직후 실내기와 실외기, 배관 연결상태와 냉매량 등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스마트 인스톨 기능을 채용해 제품 설치 상태에 대해 사용자에게 상세히 알려줘 설치 신뢰성을 높였다.

스마트폰에서 스마트Q앱을 설치하면 앱을 통해 집 안과 밖 어디서든 전원과 온도, 운전모드를 조작할 수 있으며, 온도·강수 정보와 같은 날씨 정보를 분석해 냉방·청정·제습 운전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스마트한 기기사용을 돕는다.

'삼성 스마트 에어컨Q'의 프리미엄 홈 멀티 모델 33종의 출고가는 230~560만원 대로, 오는 12일부터 '스마트 에어컨Q 미리장만 대축제'를 실시하여 3월 31일까지 조기 구매, 설치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