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단기 1815∼1900 전망…IT·음식료 관심"-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4일 기술적 분석상 단기적으로 코스피지수가 1815∼1900 구간의 박스권 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김정환 대우증권 연구원은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재정위기와 저성장 기조를 보이는 경제상황 등 풀어야 할 어려운 숙제들이 쌓여있기 때문에 증시가 당분간 일정한 범위를 벗어나기 힘들어 보인다"며 "단기적으로 코스피지수가 1815∼1900 구간에서 움직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코스피지수가 경기선인 120일 이동평균선(1875.88)을 맞닥뜨린 상황이지만, 강력한 저항을 겪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120일 이평선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 저항선은 심리적 저항선인 1900선 내외가 될 것이란 분석이다.

    박스권 상단을 뚫기엔 유럽 재정위기 등 제약이 남아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상승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정보기술(IT)과 음식료 업종에 주목할 것을 권했다.

    또한 변곡점을 맞고 있는 건설업종과 함께 박스권 하단에서 반등하고 있는 화학, 철강·금속, 운수장비, 유통, 운수창고, 서비스 업종의 경우 단기적으로 관심을 가질 만하다고 진단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미 150% 뛰었는데…"주가 더 오른다" 파격 전망에 들썩

      로켓랩이 우주산업의 기대를 업고 올 들어 150% 가까운 주가 상승을 기록했다.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제프 베이조스의 블루오리진처럼 유명한 창업자 없이도 실적과 기술력으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 3...

    2. 2

      바이오산업 새 블루오션…뇌질환치료제 ETF 주목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가속화하며 치매 치료제 시장이 바이오산업의 핵심 성장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치매 관련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도 관심이 쏠린다.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Act 미국치매...

    3. 3

      광고대행사 주가 '뚝'…채널 다각화로 활로

      글로벌 광고대행사 주가가 미디어 채널 다각화 바람에 힘입어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 여파로 올해 급락한 광고대행사 주가가 반등세를 탈지 주목된다.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