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양식품, '나가사끼 짬뽕'의 힘…주가 상승여력 30%-신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영증권은 4일 삼양식품에 대해 '나가사끼 짬뽕' 히트제품으로 이익이 급증하는 구간에 진입했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 '매수B'와 목표주가 5만3000원 유지.

    이 증권사 김윤오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삼양식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2.4%, 308.1% 급증한 940억원, 88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외형 견인차는 나가사끼 짬뽕"이라고 전했다.

    지난달 나가사끼 짬뽕 봉지면 판매량은 2100만개로 전월 대비 23.5%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히트제품의 인기와 견조한 재구매율을 감안해 올해 매출액을 기존 대비 6.8%, 영업이익은 15.7% 상향조정한다"며 "삼양식품이 증설 대신 시설 보수 및 교체를 통해 수요를 맞춰 고정비 효과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실적 상향 조정에도 목표주가를 유지하는 이유는 목표 주가수익비율(PER) 배수를 동종업계 주가를 감안, 12배로 하향조정했기 때문"이라며 "현 주가는 PER 9.2배로 동종업 대비 30%의 상승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가격 메리트 외 추가 상승여력은 나가사끼 짬뽕의 판매 추세에 달렸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수도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