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디지탈텍, 대만 업체서 200만달러 외자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디지탈텍은 3일 대만의 반도체기업인 A사로부터 200만달러(약 23억원) 외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는 양사간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것이란 설명이다.

    A사는 현대디지탈텍 자사주 60만1613주(지분 4.3%)를 장외에서 주당 3843원에 인수키로 했다. 주당 매각가격은 현대디지탈텍 전날 종가인 1405원의 약 3배에 이르는 수준이다.

    회사 측은 "A사는 TV용 반도체 IC(집적회로)를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상반기 세계 TV용 SOC시장 반도체칩 공급의 약 39%를 점유했다"며 "현대디지탈텍은 셋톱박스 생산에 필요한 중요 반도체 IC를 안정적으로 확보함에 따라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중장기적인 원가절감 효과 및 공동개발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 등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디지탈텍 관계자는 "A사의 투자로 인해 재무적인 안정성이 한층 강화되게 됐다"며 "투자자금은 연구개발 및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천피' 다음은 '삼천닥'"…기관이 담을 중소형주는? [분석+]

      코스닥지수가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다. 정부의 코스닥 시장 활성화 정책 기대감이 코스피 상승세에서 소외된 데 따른 ‘포모’(FOMO·상승장에서의 소외 공포)에 불을 댕겼다.전문가들은 ...

    2. 2

      "삼성전자, HBM 자신감 회복…목표가 20만5000원"-NH

      NH투자증권은 30일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7만3000원에서 20만5000원으로 높였다. 메모리 시장 훈풍에 힘입어 실적 개선을 전망하면서다. 고대역폭메모리(HBM) 자신감을 회복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

    3. 3

      "LG화학, 주주환원 기대보다 시황 악화 우려가 크다…목표가↓"-삼성

      삼성증권은 30일 LG화학에 대해 주주환원 기대보다는 펀더멘털 훼손에 더 주목해야 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2만원에서 39만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LG화학은 작년 4분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