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라조 MR 제거, 이것이 바로 폭풍 라이브! ‘소름 돋는 반전 가창력’
[양자영 기자] 노라조의 MR 제거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원더걸스의 MR 제거 영상이 이슈를 모은 가운데 5집 타이틀곡 ‘판매왕’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노라조의 MR 제거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돼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MR 제거는 반주와 가수의 목소리가 함께 녹음된 음원에서 반주 소리를 최대한 없애 가수의 목소리를 부각시키는 것으로 대부분 가수들의 라이브 실력을 알아보는 척도로 팬들 사이에서 종종 이용돼 왔다.

공개된 영상은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한 노라조의 무대로 코믹한 가사와 안무에도 불구, 뛰어난 라이브 실력이 눈에 띈다.

영상을 잡한 네티즌들은 “대박이다. 잘 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안정적인 줄 몰랐는데”, “성량이 정말 대단하다”, “이런걸 바로 폭풍 라이브라고 해야 할 듯. 발라드를 불러도 어울리겠어요”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노라조는 1년 6개월 만에 정규 5집 타이틀곡 ‘판매왕’으로 컴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스노우볼미디어)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정환 “DOC 사과 방송 듣고 더 화나, 조롱받는 기분이었다”
▶ 짝 여자 2호 0표 굴욕 “결혼은 마음만 있으면 되는 것” 발언 때문?
▶ '짝' 6000만원 성형남 남자5호, 넘치는 자신감 "대시해서 차인 적 없어"
▶ '뿌리' 한석규, 입 꾹 다문 신세경에 폭풍 욕설 작렬! 한글 창제의 전말
▶ 김희철 소희앓이 문자 화제 “소희 괴롭히면 죽을때까지 저주할 것” 폭소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