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수선물, 보합권 엎치락뒤치락…PR 매물 출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수선물이 수급주체들의 매매 공방이 벌어진 가운데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11일 오전 9시20분 현재 코스피200지수선물 12월물은 전날보다 0.20포인트(0.08%) 떨어진 237.60을 기록 중이다.

    1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재정위기 우려가 다소 진정되면서 미국 뉴욕 증시가 상승세로 장을 마친 가운데 지수선물도 오름세로 장을 출발했다. 심리적 마지노선인 7%를 돌파했던 이탈리아 국채금리는 50억유로 규모의 1년 만기 국채 발행에 성공하면서 다시 6%대로 내려왔다.

    이후 상승폭을 다소 키워 240선을 짚은 지수선물은 하락 반전한 후 보합권에서 엎치락뒤치락하는 모습이다.

    선물시장에서 외국인은 883계약을 순매도하고 있다. 기관이 장중 '사자'로 전환해 472계약을 순매수하고 있는 반면 매도 우위로 전환한 개인은 417계약 매물을 내놓고 있다. 국가·지자체는 781계약 순매수를 기록 중이다.

    차익거래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매물이 출회되고 있다. 현재 차익거래는 931억원, 비차익거래의 경우 129억원 순매도를 기록, 전체 프로그램은 1060억원 매도 우위로 집계됐다.

    현재 미결제약정은 전날보다 3400계약 증가한 11만4160계약을 나타내고 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새해에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3. 3

      AI 거품론·환율·美금리…새해 증시 흔들 '회색 코뿔소'

      새해에는 어떤 ‘회색 코뿔소’(예상할 수 있는 위험 요인)가 증시를 뒤흔들까. 시장 전문가들은 2026년 증시 핵심 변수로 ‘인공지능(AI) 거품 논란’과 ‘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