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취업]국내 유일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 11일 열려
우수한 스포츠 관련 기업과 예비 취업생을 연결해 주는 ‘맞춤형’ 채용 박람회가 열린다.

한국스포츠산업협회(회장 오정석)는 ‘제1회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 2011’을 지하철 3호선 학여울 역에 위치한 SETEC(제3전시장)에서 1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국내 스포츠 관련 우수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취업생 간의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관련 우수기업 80여 개가 참가해 현장면접과 인력 풀 등록 및 접수 등을 통해 채용을 검토한다.

관람 대상은 체육, 사회체육, 스포츠경영, 레저, 경기지도 등 스포츠 산업을 전공하는 대학생들과 해당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취업자 이다.

참가업체는 브랜드, 마케팅, 경기단체, 미디어 등 분야도 다양하다. 스포츠 브랜드 부분에 참여하는 골프존, 비바스포츠, MFS골프 등은 연 매출 1천억을 넘거나 육박하는 중견기업이다. 스포츠 마케팅 분야의 스포티즌, 세마, FC네트워크 등도 국내에서 열리는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전문기업이다.

또 대한체육회와 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골프협회 등 경기단체와 SK와이번즈, 두산베이스 등 프로구단, 베스트일레븐, 점프볼, 스포츠코리아 등 전문 매체들도 참가해 취업 조건과 업무형태, 채용계획 등 세부적인 내용을 상담해 준다.

그밖에 예비취업자의 내년도 채용을 겨냥한 '취업 컨설팅'과 '모의면접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김창호 스포츠산업협회 사무국장 "청년실업이 사회적 이슈이긴 하지만 스포츠 분야는 건실한 기업들 조차 입맛에 맞는 인재를 찾기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라며 "우수한 기업이 대거 참여한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좀더 많은 취업 준비생과 전공 학생들이 취업기회와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등록데스크에서 '구직자등록카드'를 작성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홈페이지(sportjobfair.or.kr)를 통한 사전 등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념품도 제공된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