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정유주, 유가+경기 회복 기대에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유주가 국제 유가 반등 소식과 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전 9시3분 현재 S-Oil은 4.96% 오른 12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3.70% 오름세고, GS도 3.29% 상승하고 있다.

    이날 상승 배경은 국제유가 급등 소식과 미국 3분기 국내총생산(GDP)가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미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은 1년 전보다 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전분기 연 1.3% 성장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 종가보다 3.76달러(4.2%) 오른 배럴당 93.9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4분기 실적 개선 기대도 작용하고 있다. 전날 지난 3분기 실적을 발표한 S-Oil에 대해 증시전문가들은 3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하회했으나 계절적 성수기로 진입하는 4분기에는 개선된 실적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지난 3분기 경영실적을 내놓는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저평가 순환매"…내수주에도 볕든다 [분석+]

      코스피지수가 5300선까지 오르는 동안 증시에서 소외됐던 내수주(株)가 꿈틀대고 있다. 반도체 등 주도주 과열 심리와 함께 실적 시즌이 지나가자 내수주 저평가 심리가 부각되면서다.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마트 주...

    2. 2

      이억원 금융위원장 "올해 코스닥서 150개사 상장폐지"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11일 "한국거래소가 최근 시뮬레이션해본 결과 코스닥 시장에서 올해 중 당초 예상했던 50개보다 100여개 늘어난 약 150개사가 상장폐지 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광주 기...

    3. 3

      전쟁이 키운 '위성 구독'…플래닛랩스, 주가 날았다

      미국 위성영상 데이터 기업 플래닛랩스의 주가 오름폭이 확대되고 있다. 해외 각국의 데이터 주문이 잇따르며 실적 개선 기대를 키운 영향이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이어 미국의 그린란드 병합 의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