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약보합 마감…500선 회복 실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보합권에서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다 소폭 하락한 채 장을 마쳤다.

    27일 코스닥지수는 전날 대비 0.47포인트(0.09%) 내린 497.04로 장을 마쳤다. 이에 따라 코스닥지수는 4거래일 연속 490선에 머물게 됐다.

    뉴욕증시는 유럽연합(EU) 정상들이 유럽 은행들의 의무 자기자본비율(Tier I)을 9%로 높이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에 상승 마감했다. 코스닥지수도 유럽 훈풍에 상승 출발, 500선을 웃돌았으나 오후 들어 기관의 매도세가 거세지면서 반락했다.

    이날 기관은 444억원, 외국인은 69억원을 순매도했다. 개인만 566억원을 순매수했다.

    업종별로는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다. 비금속, 통신서비스, 음식료·담배 등은 2~5%대 강세를 보였다. 의료·정밀기기, 컴퓨터서비스, 화학, 금속, 일반전기전자 등도 1%대 상승했다. 반면 인터넷, 출판·매체복제, 디지털컨텐츠 등은 2~3% 이상 떨어졌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혼조세를 나타냈다. 시총 10위권 내에서 셀트리온은 1.27%, 다음은 4.97%, 네오위즈게임즈는 3.17% 떨어진 반면 서울반도체, 포스코켐텍, 젬백스 등은 5% 이상 뛰었다.

    정치 테마주들은 하락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당선자의 테마주인 안철수연구소는 장중 반락, 하한가로 떨어졌다. 나경원 한라당 후보의 관련주로 분류된 오텍도 3.33% 미끄러졌다.

    이날 상한가 25개를 비롯 561개 종목은 올랐다. 하한가 5개 등 388개 종목은 떨어졌으며 59개 종목은 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테오리큐 COO "복잡한 디파이, AI 에이전트가 해결...메인넷·토큰 출시" [코인터뷰]

      "테오리큐(Theoriq)는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금융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자율 AI 에이전트가 블록체인 위에서 직접 자본을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페이 첸(Pei Chen)...

    2. 2

      케일럼, 자회사 하나아이티엠과 합병…항공기 엔진사업 키운다

      코스닥 상장사 케일럼(258610)은 항공기 엔진부품 자회사 하나아이티엠과의 합병을 결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상법상 요건을 충족해 주주총회 없이 진행되는 소규모합병 방식으로 신속하게 절차가 진행될 예정...

    3. 3

      오르면 끝, 떨어지면 그대로…요즘 뜨는 펀드 유의사항 봤더니

      올해 증시가 크게 뛰면서 목표전환형 공모펀드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다. '목표만 달성하면 수익을 확정할 수 있다'는 구조가 주목받으면서다. 다만 금융당국은 "이름만 보고 안전한 상품으로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