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마스터플랜] 삼성카드 'S클래스', 제일모직 등 '삼성' 브랜드 혜택 한 장에 쏙~
삼성카드는 삼성전자 제일모직 등 삼성그룹 관계사의 대표 브랜드를 이용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카드 S클래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카드는 그동안 1 대 1 제휴를 통해 특정 분야에 한정된 서비스만을 제공하던 다른 제휴카드와는 달리 실생활 속 대표 삼성 브랜드의 혜택을 한 장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삼성 관계사와 제휴사가 운영하는 전자제품 쇼핑 여행 보험 외식 건강검진 놀이공원 미술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S클래스는 삼성 관계사와 생활 밀착형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5%를 'S포인트'로 쌓아준다. S선포인트를 이용하면 최대 10%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쌓인 S포인트는 삼성전자 삼성화재 제일모직 등 삼성 관계사 및 GS칼텍스 VIPS 에버랜드 신세계백화점 등을 비롯해 3대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제휴사별로 우대 서비스와 포인트 추가 적립 서비스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AS 기간 연장,삼성화재는 애니카랜드 차량정비 3대 품목 회원가 제공,신라호텔은 면세점 5~10%와 객실 20% 할인 혜택 등을 준다. 제일모직은 1%포인트 추가 적립,강북삼성병원은 종합검진 이용금액 1%포인트 추가 적립 등을 지원하며 CJ푸드빌 7대 외식브랜드 2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주요 삼성 관계사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S포인트를 이용해 최대 50만원까지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S선포인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S선포인트 서비스는 고가의 상품 ·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포인트를 이용해 부담을 줄이고 이후 적립된 포인트로 갚아 나가는 서비스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