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마스터플랜] LIG손해보험 '100세 행복플러스보험', 100세까지 성인병 진단비·수술비 보장
LIG손해보험의 '100세 행복플러스 보험'은 실손 의료비와 입원 일당은 물론 각종 성인병 진단비와 수술비를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기존 실손 의료비와 입원 일당만을 100세까지 보장하는 대부분 상품들과는 달리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는 물론 각종 질병 수술비를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모든 가족이 상품을 변경하거나 중도에 전환하지 않고도 각종 상해와 질병 관련 보장을 100세까지 이어갈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 배우자를 비롯해 자녀 부모 형제자매 등 최대 5명까지 하나의 보험증권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피보험자가 2명 이상일 경우 1%,3인 이상이면 2%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자녀의 경우에는 태아 때부터 가입할 수 있다.

납입 면제 제도도 적용한다. 보험기간 중 상해나 질병으로 80% 이상 고도 후유장해를 입으면 보험금을 지급한다. 더불어 보험이 소멸됐던 대다수 기존 보험상품들과는 달리 80% 이상의 고도후유장해를 입었더라도 보험 만기 때까지 위험 보장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요양등급 2등급 이상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 대상자로 지정받으면 장기요양 간병연금도 받을 수 있다. 연간 200만원씩,5년에 걸쳐 최대 1000만원의 간병연금을 지급해 장기 요양에 따른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상조 전문업체 유토피아와의 제휴를 통해 시중가격 대비 최대 17% 할인한 비용으로 상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금융 기능도 강화했다. 2년 이상 경과한 유효 계약에 대해 연 12회까지 해약 환급금의 80% 이내에서 중도 인출을 통해 긴급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강동균 기자 kd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