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英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트 이큅먼트’ 론칭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TV홈쇼핑 GS샵이 오는 9일 영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트 이큅먼트 라이트 구스다운 점퍼(15만9000원)’ 를 판매한다.
‘마운트 이큅먼트’는 1961년 영국에서 시작돼 세계 18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하이엔드 산악 브랜드다. 아직까지 국내 인지도는 낮은 편이지만 아웃도어 전문 쇼핑몰을 위주로 매니아층에서는 선호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GS샵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마운트 이큅먼트 라이트 구스 점퍼’는 필파워 700이상의 거위털을 사용했다. 가슴털과 깃털의 비율을 9대 1로 맞춰 보온력과 복원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필파워(Fill power)란 1온스(약 28그램)의 거위털을 길쭉한 통에서 압축시키고 24시간 후에 부풀어오르는 높이를 측정한 정도다. 보온성과 복원력을 알 수 있는 지표인데 일반적으로 필파워 600이상을 고급 다운으로 분류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합성섬유인 나일론을 제작한 도레이 사의 특수 경량 원단 ‘라이트 그램’을 사용해 무게가 450~460g 수준으로 가볍다. 여기에 전 세계 프리미엄 브랜드가 사용하는 YKK사 지퍼를 사용해 완성도도 더욱 높였다고 GS샵측은 설명했다.
금민호 GS샵 레포츠팀 과장은 “마운트 이큅먼트는 라인홀트 메스너 등 수많은 전설적인 산악인들의 14좌 등정을 지원해 온 유럽 정상급 브랜드”라며 “다음에는 영하 20도의 혹한에서도 견딜 수 있는 헤비점퍼(19만9000원)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