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미술학원은 2003년 미술 입시 전문 교육업체로 문을 연 이래 현재 전국 63개 지점을 거느린 국내 입시 미술의 대표 브랜드 학원으로 발전했다.

이 학원은 우수한 교육 시설과 효율적인 실기 지도로 높은 대학 진학률을 보이고 있다. 학원생들은 등록 초기부터 입시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의 집중적인 교육을 받고 기초개념 교육, 흥미유발 수업, 다양한 매체를 통한 시각이미지 접근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멀티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학원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집중 교육을 통해 학생이 학원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 하고, 그림에 흥미를 갖게 되는 여러 가지 동기를 부여하며 학생 자신도 몰랐던 재능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학원에서는 단순한 테크닉 위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기초부터 지도하고 있다. 기본 개념을 정립한 후 개인의 감성과 창의성을 배양해 수시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탄력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 입시 변화를 미리 예측하는 C&C 디자인 연구진에 의해 자체 출판되는 교재를 활용하고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다양한 스타일을 제시한다.

C&C 미술학원은 고등부 교육과정뿐 아니라 중등부와 초등부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어릴 적부터 체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미술를 접해 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미술분야를 선택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이 학원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강사의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부문별 수업 커리큘럼 세미나를 진행해 학원생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출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C&C 미술학원은 다른 학원과 달리 본원과 분원이 일방적 지시와 이행이 아닌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각 학원장들이 모여 회의하고 성공사례와 실수를 공유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학원 관계자는 “매달 3~4회의 강사 회의를 통해 교재 연구와 관리시스템 교류, 강사 교육 등의 공유 체계를 만들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