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책 우려보다는 기대가 크다…박스권 장세 전망"-현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은 19일 당분간 코스피지수 1750에서 1900 구간의 박스권 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 증권사 배성영 애널리스트는 "지난주 확인된 중앙은행간 달러 부족을 막기 위한 빠른 정책 공조와 그리스 디폴트(채무불이행) 불가 방침을 재확인하면서 유럽 재정 위기 해법을 찾기 위한 시간을 벌었다는데 일정 부분 긍정적인 점수를 줄 수 있다"며 "기술적으로 직전 저점에서 강한 반등에 성공하면서 코스피지수 1750에서 1900까지의 박스권 흐름이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이번주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회담 등 위기 해법을 도출하기 위한 국제 정책 공조가 지속될 예정이란 점에서 증시 하방 경직성은 상당 부분 유지될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다만 유럽 재정위기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불협화음과 거시경제 및 기업실적 부재 가능성을 고려하면 박스권 돌파의 시간은 좀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정책에 대한 실효성 논란과 재료 노출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우려보다는 기대가 커질 수 있는 한 주"라며 "코스피지수의 흐름은 적어도 주 중반까지는 추가적인 반등 가능성에 무게를 둘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강보합…미래에셋벤투 下, 미래에셋증권우 上 '희비'

      코스피지수가 장중 상승폭을 줄이며 강보합 마감했다.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지수는 전날 대비 11.39포인트(0.28%) 오른 4117.32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날보다 21.47포인트(0.52%) 오른 ...

    2. 2

      '금값 난리났을 때' 그때라도 사둘 걸…또 사상 최고치

      금값이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봉쇄하는 등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안전자산...

    3. 3

      [블루밍런치] 김채린 "블록체인, 아직 개척자 될 기회 많아"

      '좋은 사람을 만나 좋은 대화를 나눈다.' 블루밍런치의 기본 취지입니다. 크립토 씬(Crypto Scene, 블록체인·가상자산 생태계)의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일과 삶을 전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