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브랜드대상]

주식투자는 “자본주의의 꽃”으로 불리며, 기업에게는 자금을 조달하게 하고 개인에게는 투자대상을 주는 금융시장에서 꼭 필요한 존재이다.

하지만 주식투자로 수많은 이들이 이익보다는 손실을 보고 있다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며, 때론 원칙을 어긴 그릇된 투자로 인한 피해가 더 클 때도 있다. 신문과 기타 매체․인터넷에서 수백 만 원으로 수 백 억, 수 십 억을 벌었다는 검증 안 된 광고에, 순진한 대한민국의 개인투자가가 투자손실에다 절망까지 안고가게 되는 사태가 벌어지기 때문이다.

바른 투자관과 여유자금 그리고 정확한 원칙 준수로 임한다면, 분명 주식투자는 부동산․예금․채권과 함께 아주 매력적인 투자수단임이 분명하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주식투자 매매기법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바르고 정확한 투자를 위해서도 있지만, 주식투자매매기술을 배워 놓으면 이점도 많다는 것이 적용된 듯하다. 주식투자매매 기술을 배우면, 학력차별이 없으며 나이제한․성별제한이 없다는 업계 분위기로 인해 반영구적인 평생직장을 갖게 된다. 이에 많은 이들이 주식투자 매매 기법을 공부하고 연구하는데 열성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바른 투자관과 원칙 그리고 기법을 함께 공유하고 연구하는 모임이 있으니, 한경닷컴 [2011년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금융 주식 부문을 수상한 천기증권투자연구소(대표 이희기 http://cafe.daum.net/dayking777)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다음카페 천기증권투자연구소(http://cafe.daum.net/dayking777)의 운영자 ‘천기노인(필명)’은 1990년 증권회사에 입사하여 98년도 퇴사, 총 9년간의 증권영업이력과 2003년 대형증권사 수익률대회 입상이라는 경력. 이와 함께 혹독했던 98년 IMF와 수 십, 수 백 배 폭등하는 코스닥광풍, 5000원에 기아차를 매수할 수도 있었던 2008년 10월 서브프라임까지. 주식투자로 인해 천당과 지옥을 모두 경험해 본 대한민국의 솔직한 실전투자 전문가이다.

산전수전을 모두 겪은 실전 매매종사로서 운영자 ‘천기노인’은 많은 주식투자 실패에서부터 하나하나 학습이론을 만들어내어, 급등주 각 구간의 공통분모인 ‘급등주17비칙’을 총 1,200 페이지 분량과 12GB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회원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또한 이론에만 치우치지 않도록, 서울 목동역 1번 출구 인근에 트레이딩 35석이 완비된 전업투자자들을 위한 트레이딩 센터도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단기투자와 직장인들을 위한 가치투자종목을 엄선하여 제공하고 있어, 천기증권연구소와 함께 더 많은 이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원칙에 따른 올바른 투자를 선도하는 천기증권투자연구소는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으며, 이번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천기증권투자연구소가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는 점은 유일의 추천증거100% 공개카페라는 것이다. 수 십 종목을 추천해서 이 중 상승한 것만 가지고 광고하는 수많은 증권카페와 달리, 천기증권투자연구소는 모든 추천증거 문자내역을 매일매일 공개하여 회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 추천증거를 모두 공개하며, 포트폴리오 편성, 회원들에게 추천 시 자산비중의 몇%, 얼마부터 얼마까지 매수인지 조차도 빠짐없이 문자를 발송, 회원들에게 대응시켜주고 있는 것이다.

운영자 ‘천기노인’은 “주식투자에서 꼭 일등을 할 필요 없습니다. 저 자신도 일등이 아니니까요. 일등을 위한 주식투자가 아닌, 운으로 얻는 것보단 조금씩 그리고 천천히 하나하나 쌓아갈 수 있는 투자동지를 만나고 싶다는 것이 우리 카페의 진정한 목표이자 꿈입니다.”라고 전하며, 천기증권투자연구소에서 주식투자자 모두가 함께 돈을 버는 습관적인 매매스킬을 세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분명한 것은 주식은 ‘기회의 영역’이라는 것이다. 대부분 주식으로 돈을 잃지만, 반면에 누군가는 큰돈을 꾸준히 벌어간다는 것이 사실이다. 주식은 어떤 때 사면 급등하고, 또 언제 매수하고 매도해야 하는가? 이러한 고민을 비롯한 장기가치․트레이딩의 기법을 개발하여, 20GB에 달하는 한글파일과 동영상을 제작하고 매일 업데이트하여 전 회원들에게 공유시키고 있는 천기증권투자연구소. 천기증권투자연구소와 함께 공식처럼 만든 ‘급등주17비칙’으로 승리하는 개인투자자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