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고정금리모기지론'=최대 15년까지 고정금리를 적용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성향에 따라 고정금리형과 혼합금리형을 선택할 수 있다. 거치기간도 모든 대출기간의 3분의1 범위에서 최대 5년까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고정금리형은 우대금리 반영시 최저 연 5.04%를 적용한다.

◆교보생명 '행복한 준비보험'=사망 때 장례비용을 받을 수 있는 상품.사망 원인에 관계없이 보험금을 지급한다. 공시이율로 적립한 가산보험금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추모자금형에 가입하면 사망 1년 후 보험 가입 금액의 10%를 추모자금으로 준다. 50~8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 가입 금액 2000만원 이하는 진단 없이 가입할 수 있다.

◆KDB생명 'KDB즉시연금보험'=1000만원 이상을 일시에 보험료로 내면 다음달부터 공시이율로 적립된 일정 금액을 매달 연금으로 지급하는 상품.고금리 시기에는 시중 실세금리에 연동한 연금을 지급하고 저금리 때는 최저 보증이율(연 2.0~2.5%)을 적용한 연금을 준다. 가입은 45세부터 85세까지 이자소득세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KB국민카드 'KB국민 프로페서 카드'=대학교수를 위한 프리미엄 상품.공항 라운지 이용,특급호텔 발레파킹,골프 예약,대한항공 국내선 동반자 1인 무료 왕복항공권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주유소 음식점 서점 이용 때 할인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플래티늄 카드'=동반자 무료항공권 또는 비즈니스석 무료 업그레이드,국내외 호텔 무료 숙박권,국내 골프장 주중 1인 무료 라운딩 이용권 등이 제공되는 프리미엄 카드.전 세계 1200여 특급호텔 및 휴양지에서 숙박 예약 때 특별 할인가를 적용받을 수 있다. 명품 패션 브랜드 및 주요 면세점에서 최대 10% 할인도 가능하다.

◆LIG손해보험 '가족안심 상조보험'=사망 시 보험금 대신 약정된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상조업체와 제휴해 장례지도사와 도우미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가입 후 일정기간 동안 감액 또는 면책기간이 설정된 다른 보험과 달리 가입 즉시 보장받을 수 있다. 특약에 가입하면 사망 시점으로부터 10년 동안 가입금액의 추모비용을 나눠 지급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