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중국어를 몰라도 얼마든지 중국 타오바오에 진출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중국 타오바오 전문컨설팅회사 이지웹피아(www.taobaokorea.co.kr)와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http://ac.hankyung.com)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온라인 쇼핑몰 상인 및 오픈마켓 셀러들의 중국 타오바오 진출 및 교육컨설팅에 관한 사업제휴를 맺었다. 이번 사업제휴는 중국 타오바오 오픈마켓에 직접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기 원하는 국내 쇼핑몰 상인들을 모집하고 이에 필요한 교육 및 컨설팅 업무를 양사가 같이 진행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국내 인터넷쇼핑몰 상인들이 중국 진출 시 가장 필요한 중국에 본인 통장개설, 인터넷뱅킹 업무, 상풍등록, 상품관리, 중국배송, 온라인결제, 마켓팅교육, 회원관리 등 기초부터 실전까지 중국 최강의 전문강사진으로 구성했다.

중국 타오바오 오픈마켓 특징으로는 첫번째, 국내 오픈마켓과 같이 미니샵 형태로 운영되어 관리가 아주 간편하다. 두번째, 입점수수료 및 판매수수료가 전혀 없으며, 사계절 판매 가능한 다양한 소비층으로 형성되어 있다. 셋째 , 전 세계 3대 오픈마켓에서 가장 빠른 년간 성장율(105%)과, 20~35세 젊은 소비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넷째, 결제가 아주 빠르다. 상품을 소비자가 받고 확인 후 즉시 내 통장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

이와 같이 중국 타오바오는 국내 인터넷쇼핑몰 및 오픈마켓에서 판매 경험이 있는 사업자들에게는 아주 매력적인 온라인시장이다.

또한 지금까지 국내 인터넷쇼핑몰 사업자들이 진출이 많지 않은 미개척 블루오션 온라인쇼핑몰시장이다. 교육컨설팅 교육은 2011년 9월초부터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 에서 시작되며,

교육대상자로는 중국 온라인쇼핑몰 시장진출을 원하는 사업자 및 국내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 오픈마켓 셀러 경험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에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02-360-4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