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브랜드대상]


아디다스, 나이키, 컨버스, 런닝화, 워커, 하이탑, 남성구두, 여성구두, 샌들, 축구화에서부터 스트릿패션브랜드의류, 해외수입브랜드, 해외 구매대행까지!

국내 직수입 멀티샵 슈즈모아(대표 박종일, http://www.shoesmoa.co.kr)가 한경닷컴이 주관하고 소비자들이 설문조사를 통해서 직접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 패션잡화/멀티샵 부문을 수상하며 각종 패션 아이템들이 넘쳐나는 패션 1번지로써 명성을 떨쳤다.

Q1. 이름은 슈즈모아인데 옷, 가방, 액세서리 등 없는 게 없다?

저희 슈즈모아는 2002년 신발 전문 유통채널로 오픈했습니다. 고객분들의 많은 성원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아베크롬비, 나이키 등의 해외의류 브랜드도 취급하고 패러디나인과 같은 캐릭터의류, 스트릿의류 브랜드도 함께 취급하고 있습니다. 해외직수입을 통해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구매대행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Q2. 하루에도 수많은 온라인쇼핑몰이 문을 열고 닫는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슈즈모아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

하루아침에 흥망성쇠가 비일비재한 온라인 시장입니다만 슈즈모아는 끊임없는 시장조사와 고객 선호도 파악에 힘써 그 결과 10여 년 동안 100만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10여 년 동안 한결같이 고객 입장에서 생각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패션 쇼핑몰 협회 슈즈 부분 최우수 쇼핑몰” 선정, “네이버 선정 쇼핑몰 부분 최우수 광고주”로 선정되는 등 슈즈모아는 끊임없이 발전하고자 하는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Q3. 슈즈모아에서 꼽는 인기 있는 제품은?

운동화, 캔버스화, 워커에서부터 남자구두, 여자구두까지 셀 수 없이 많은 종류와 디자인의 신발이 있다 보니 하나를 꼽기 힘드네요. 그 중에서도 루나글라이드 붐을 일으킨 인기 브랜드 나이키와 스포티함과 빈티지함을 동시에 갖춘 아디다스, 4계절 내내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사랑 받는 컨버스가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쇼핑몰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계절과 관계없이 패션니스타의 사랑을 받는 아이템인 닥터마틴과 팀버랜드를 만나보실 수 있으며 매니아층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젤과 라코스테, 프레드페리 또한 슈즈모아에서 쇼핑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어반 캐주얼을 주도하는 쿠카몽가와 플루트, 프랑스 스니커즈 브랜드 파고 등 국내 소비자에게는 다소 낯설지만 해외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는 브랜드까지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며 구찌나 돌체앤가바나 등의 명품 브랜드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어 고객분들이 만족을 얻어가십니다.


Q4. 최근 쿠팡, 그루폰, 티켓몬스터 등 거대 소셜커머스와의 제휴로 화제가 되었는데?

슈즈 멀티샵 중 소셜커머스와 제휴라는 판로를 개척한 것은, 슈즈모아가 처음입니다. 트위터와 미투데이, 페이스북과 같은 SNS시스템을 활용하여 이벤트소식, 신상 소식을 재빠르게 고객들에게 전하는 가운데 고객의 소리에 귀를 더 기울이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를 떠올리게 됐습니다.
이와 같은 시도는 슈즈모아로써는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고객의 만족도 또한 생각보다 높은 성공적인 시도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SNS를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Q5. 슈즈모아의 주 사업 내용과 앞으로의 계획?

나이키, 뉴발란스 등의 유명브랜드 상품과 슈즈를 유통하는 체인스토어에 제품을 공급하는 것 외에, 국내에는 아직 런칭되지 않은 해외 유명브랜드를 현지에서 구매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드리고자 노력하는 중입니다.

또한 국내 소비자에게 인지도는 낮지만 품질 면에서는 절대 뒤지지 않는 브랜드를 발굴, 인지도를 키워 슈즈모아만의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박종일 대표는 지금까지의 도전을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을 위한 판매 계획을 중장기 목표로 하여 멀티샵 분야를 선도하는 슈즈모아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