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The Queen on Ice’ 2NE1-슈퍼주니어와 어깨 같이해
[이정현 기자] 김연아 선수의 2011시즌 프리스케이팅 곡 ‘오마쥬 투 코리아’가 공개 이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발매사실이 알려지며 대중과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온 ‘오마쥬 투 코리아’가 8월5일 디지털 싱글로 선공개된다. 2011 시즌 프리 스케이팅 곡으로 낙점된 이 곡은 김연아의 안무가인 ‘데이비드’ 와 음악감독인 ‘슈나이드’가 직접 편곡, 제작하여 그 완성도를 높였다.

8월13일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김연아 선수의 아이스쇼가 예정된 가운데 ‘오마쥬 투 코리아’가 1번 트랙으로 삽입된 앨범 ‘The Queen on Ice’도 발매된다. 11일 유니버셜 뮤직을 통해 발매되는 ‘The Queen on Ice’는 예약판매를 시작하자마자 클래식 판매차트 1위에 등극했다.

특히 2NE1, 슈퍼주니어 같은 인기아이돌 그룹의 컴백이 이어지는 가운데에서도 전체 음반차트 3위를 기록, 김연아 선수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두장의 CD에 주옥같은 클래식 넘버들이 수록된 이번 ‘The Queen on Ice’앨범에는 김연아 선수의 평창 유치활동사진, 여행사진 등이 화보처럼 담겨있다. (사진제공: 유니버셜 뮤직)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우리, 윤두준과 누드화보 촬영 “수영복을 그래픽으로 지운것 뿐”
▶ '스파이명월' 한예슬 굴욕3종세트, 스파이 or 빈대? "코믹 연기 물 올라"
▶ 김완선, 알고 보니 수재? ‘하와이대학 재학 시절 전 과목 A학점!’
▶ '사기캐릭터' 양대산맥, 노홍철-은지원 '둘이 붙으면 누가 이길까?'
▶ ‘1박2일’ 주말예능 왕좌 등극 ‘식상하지만 원칙 지켰다’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