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적금+카드' 통합 상품 가입하면 금리 우대에 포인트 적립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적금과 카드가 합쳐진 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신한 우리 하나은행이 관련 상품을 내놨고 국민 기업은행도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는 얘기다.

    목돈 마련을 위해 예금이나 적금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관련 카드까지 같이 가입하는 것을 고려할 만하다. 'A은행의 적금,B은행의 카드'식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한 은행으로 적금과 카드 가입을 집중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다. 은행들은 연 7%에 달하는 파격적인 금리우대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주고 있다. 올해 초 '적금+카드' 상품을 처음으로 출시한 신한은행은 지난 7일까지 17만5803만명의 가입 고객을 확보했다. 가입 금액만 2150억원에 달한다.

    ◆포인트를 적금 이자로 지급

    신한은행의 '생활의 지혜 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 대상이다.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불입이 가능한 1년제 상품이다. 신한카드를 발급받고 결제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지정하면 연 0.3%포인트의 금리를 더 지급한다.

    급여 공과금 연금 또는 3년제 이상 적금 상품에 이체실적이 3개월 이상 있는 경우 연 0.3%포인트가 추가 우대된다. 인터넷뱅킹 폰뱅킹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하면 연 0.1%포인트의 금리가 추가로 주어져 최고 연 3.9%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비,점심식사비,대형마트 사용액의 최대 5%가 적금에 적립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매일 일상적으로 지출되는 거래와 급여 연금 공과금 등 주요 은행거래를 신한은행으로 집중하면 자동으로 금리 우대 및 포인트 적립이 돼 금리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적금"이라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하나SK카드와 함께 매월 카드 사용액을 최대 5%까지 포인트로 적립한 뒤 이를 적금으로 자동 불입해 주고 추가금리 혜택까지 주는'하나 씨크릿 적금'과 '하나SK 씨크릿 카드'를 패키지 상품으로 내놨다.

    하나 씨크릿 적금은 카드 포인트로 자동 이체되는 금액을 포함해 월 2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하는 개인 가입자 대상의 2~5년제 적립식 상품이다. '하나SK 씨크릿 카드'는 대형마트 백화점 학원 사용액의 5%를 특별 적립해 주고 그외 모든 업종에서 사용액의 0.5%를 기본 적립해준다. 포인트는 적립된 다음달에 '하나 씨크릿 적금'으로 자동 이체된다.

    ◆카드 실적 따라 적금 금리 최대 연 7%

    우리은행은 최고 연 7.0%의 금리를 주는 고금리 목돈 모으기 상품 '매직7 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올해 말까지 2조5000억원 한도로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신용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최고 연 7.0%라는 파격적인 고금리를 지급하는 정기적립식 상품으로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다. 계약 기간은 12개월부터 36개월까지 연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가입 금액은 매달 50만원 이하이고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다. 비과세 생계형 저축 및 1000만원 한도 내의 세금우대 상품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연 4.0%의 기본금리에 신용카드 결제계좌를 우리은행 계좌로 지정하고 신용카드를 상품 가입 직전 1년간 이용한 금액보다 일정 금액을 추가로 더 이용하는 고객에게 우대금리가 주어진다는 점이다. 예컨대 월 납입금액이 25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카드 추가 이용액이 연평균 300만원 이상이면 연 6.0%,연 평균 500만원 이상이면 연 7.0%의 금리를 지급한다.

    ◆카드 적금 같이 쓰면 ATM 수수료 무료

    외환은행은 급여이체 또는 카드사용 결제계좌를 위한 수시 입 · 출금 통장인 '넘버엔 통장'과 월복리로 운용되는 적립식 상품인 '넘버엔 월복리 적금'을 패키지로 결합해 출시했다.

    '넘버엔 통장'의 가입 대상은 만 18세 이상 개인고객이며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우대서비스로는 급여나 연금이체 실적이 있거나 넘버엔카드 사용실적이 있으면서 결제계좌로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 모바일 ·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와 모든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출 수수료 면제가 제공된다. 최초 신규 가입 후 그 다음달 말까지는 조건에 관계없이 수수료가 면제된다.

    '넘버엔 월복리 적금'의 금리는 1년제 연 4.4%,2년제 연 4.7%,3년제 연 4.9%이며 복리효과를 감안하면 각각 연 4.46%,연 4.86%,연 5.14%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동산이 경제를 삼켰다"…주거비發 글로벌 쇼크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세계적으로 주거비가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다. 과거 부동산은 경제 성장의 결과물이나 금리에 종속된 변수로 여겨졌다. 하지만 2020년대 중반 이후 부동산은 임금, 물가, 정치적 지형까지 뒤흔드는 ...

    2. 2

      美 의료용품 업체 메드라인, 상장 첫날 30% 급등 [종목+]

      미국 의료용품 대기업 메드라인이 올해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를 마친 뒤 나스닥 상장 첫날 주가가 30% 이상 급등했다.17일(현지시간) 메드라인 주가는 공모가 29달러 대비 약 21% 높은 35달러에...

    3. 3

      李대통령, 오늘 5일차 업무보고…뉴욕증시, 나스닥 급락 마감 [모닝브리핑]

      ◆李대통령, 오늘 5일차 업무보고…국방부·보훈부·방사청 대상이재명 대통령이 오늘 18일 국방부·국가보훈부 등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업무보고 대상은 국방부와 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