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요트, 중기청 '딩기급 세일요트' 개발자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이쎌의 자회사인 현대요트㈜는 4일 중소기업청이 추진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 사업에서 ‘딩기급 하이드로포일 세일요트 개발’ 주관사업자로 선정, 앞으로 2년간 중소기업청 지원하에 ‘딩기급 하이드로포일 세일요트’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현대요트에 따르면 딩기 요트는 모터 없이 풍력으로만 움직이는 레저 보트로 파워보트에 비해 상당히 저가여서 요트 대중화를 앞당길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대요트는 이미 45ft 이상의 럭셔리 파워요트와 경주용 세일요트, 소형 리버크루즈 및 반잠수정에 이르는 다양한 해양레저 제품을 국산화 시킨 바 있다. 현대요트가 이번에 딩기요트를 개발하게 되면 해양레저 제품의 국산화 및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도순기 현대요트 대표는 “정부지원하에 국내 요트시장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초기에 국내요트시장을 이끌 제품이 아마도 세일요트가 될 것”이라며 “관계사인 현대라이프보트가 세일링 요트 엔진 개발에 성공한데 이어 현대요트가 세일링요트의 대중화를 이끌 딩기요트를 개발하게 됨으로 요트 국산화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ASAN이라는 브랜드로 럭셔리 요트 및 세일 요트를 생산하고 있는 현대요트는 지난해 월스트리트 저널이 주목할 만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호평한 바 있고, 크루즈 디자인 정부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등 해양레저 선박과 관련해 기술 및 디자인개발 및 제조에 이르는 전 공정을 국산화 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수도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