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동차株, 글로벌 판매 성장세 지속"-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4일 자동차산업에 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 증권사 조수홍 연구원은 "지난달 현대차와 기아차의 미국시장 점유율은 9.9%를 기록했으며, 주요 차종의 판매 호조세가 지속됐다"고 말했다.

    6월 미국 자동차 수요는 전년대비 7.1% 늘어난 105.3만대, SAAR(계절조정 연환산판매)는 1143만대로 올해 중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소형 신차효과(Cruze, Focus 등)로 미국업체 판매가 호조세를 보였고, 재고부족 상황인 일본업체는 판매 부진도 지속됐다는 분석이다.

    조 연구원은 "현대·기아차의 경우 전년대비 각각 15.6%와 41.2% 증가한 5.9만대(M/S 5.6%), 4.5만대(M/S 4.3%)로 6월 현대차그룹의 M/S는 9.9%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하반기에도 장기 기업 경쟁력 개선요인(중고차 가치 개선, 해외 실거래가격 상승, 브랜드 인지도 개선 등)이 계속 긍정적인 흐름을 나타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2분기 수익성 대비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도 여전히 매력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수도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