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병원, 베트남의료진에 최신 척추수술기법 전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진국의 최신 척추 수술기법 배우러 왔어요”
척추관절 전문 튼튼병원(은평, 구로, 동대문, 구리, 안산 네트워크병원)이 오는 7월1일(금)과 4일(월) 양일간 은평튼튼병원과 구로튼튼병원에서 베트남 의료진을 대상으로 최신 척추 수술기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튼튼병원에서 진행하는 베트남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최신 척추 수술기법에 대한 연수는 최근 한국의 우수한 의료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동남아 의료진들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튼튼병원은 이번 베트남 의료진의 연수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이와 같은 동남아권 의료진들을 위한 최신 척추 관련 수술 기법 연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국내 의료 연수가 초기에는 미용과 성형 분야가 중심이었다면 최근 들어서는 신경외과, 정형외과, 내과 쪽으로 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연수에는 베트남 빈딘병원(Binh Dinh Gereral Hospital) 의료진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연수는 은평튼튼병원 이창인원장의 PEN(경피적 경막외 신경 성형술)시술과 구로튼튼병원 김정훈 원장의 척추체 성형술(VP) 시연으로 시작해 수술/비수술의 최신 척추시술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 될 것이다.
이번 베트남 의료진의 튼튼병원 연수와 관련해 은평튼튼병원 이창인원장은 “이번 외국 의료진 방문 연수는 한국의 앞선 의료 기술 특히 척추나 관절과 관련 된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 같다.”고 밝혔으며, 구로 튼튼병원 김정훈 원장은 “베트남 의료방문단이 뛰어난 전문성과 풍부한 시술 경험이 있는 한국에서 연수 받기를 희망했다”며 “연수를 통해 통해 베트남 의료방문단에게 의료 선진국의 앞선 의술을 소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