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주가하락 과하다"-한국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8일 LG에 대해 "최근 주가하락은 과도하다"며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 매력에 주목할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5000원은 유지했다.

    이훈 연구원은 "지난 한 달 동안 핵심 자회사 LG화학과 LG전자 주가가 각각 1%와 12% 하락한데 비해 LG는 18%나 떨어졌다"며 "이에 따라 LG의 순자산가치(NAV) 대비 할인율도 49%까지 내려갔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LG의 NAV 대비 할인율이 50%에 근접한 것은 역사적으로도 단기간에 그쳤다"며 "이같은 밸류에이션은 핵심 자회사 주가의 추가 하락이 전제되지 않는다면 합리화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만약 자회사 주가가 추가 하락한다 해도 LG 주가엔 이미 불확실성이 반영됐기 때문에 주가 하락폭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9만~10만원대 주가에서 620만주 가량 물량을 던진 외국인 매도는 일단락 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 연구원은 "LG 주가가 상승했던 그간 논리, 즉 실트론의 상장 및 비상장 자회사의 실적 호조와 LG전자 및 LG화학의 중장기 성장성, 연간 2500억~3000억원의 현금창출 능력 등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진단했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금융 CIB마켓부문장에 김성현

      KB금융지주 기업투자금융(CIB)마켓 부문장에 김성현 전 KB증권 대표(사진)가 선임됐다. 신설된 CIB마켓부문은 금융지주 차원의 기업금융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관련인사 A21면KB금융그룹은 26일 이 같은...

    2. 2

      한때 459% 폭등하더니…"삼성전자 살걸" 개미들 '멘붕' [종목+]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주가가 최근 주춤한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이 갈팡질팡하는 모양새다. 올해 들어 한때 459% 오를 정도로 승승장구했지만, 최근 들어 내부 임원과 글로벌 투자은행(IB) 사이에서 매도 행렬이 잇따르...

    3. 3

      키움ELB플러스펀드 2호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6일 ‘키움ELB플러스증권투자신탁제2호[채권혼합]’를 출시했다. 2년 만기 상품이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KB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하나증권 부산은행 경남은행을 통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