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대형 막 구조물은 일반건축물에 비해 저렴한 비용,빠른 시공과 이동성,친환경성으로 이미 해외에서 각광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주)한아테크(대표 장성준 www.somi-tentopia.com)는 대형 알루미늄 텐션 막 구조물과 구호,숙소용 소형 텐트 제작 · 판매사로 국내 대형 막 구조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이 분야에만 집중적인 연구 개발을 수행해 구조물의 고급화,다기능화를 이뤄 정식 건축물로 인정받고 있다. ISO 9001,14001 인증을 획득했고,UN VENDER에 등록하는 등 다양한 판매망을 확보해 가고 있다. (주)한아테크의 대표적인 텐션 막 구조물 'SOMI-MEMBRANE STRUCTURE'는 고강도 알루미늄과 첨단 막재를 소재로 불연성,견고성,다양한 디자인으로 막 구조물 선진국인 일본 미국 등은 물론 시장 잠재력이 큰 중국,인도 등지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이 제품은 100% 자체 설계로 3D영상 제작돼 현장에서는 조립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이로써 시간과 비용이 획기적으로 절감되며 다양한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가의 지휘로 현장의 상황에 따라 유연한 설계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견고성 및 내구성도 탁월하다. (주)한아테크가 설계한 일본 센다이의 테니스장,농구장,풋살 경기장 구조물은 2011년 동일본 대지진에도 피해가 전혀 없어 까다로운 일본 구매자들을 만족시켰다는 것. A/L 구조물로 반영구적인 수명을 갖고 있다.

이 같은 장점 때문에 (주)한아테크의 텐션 막은 현재 스포츠 시설,군사시설,물류창고,집회시설,환경시설 등에 사용되는 등 활용분야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 특히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이동설치가 용이,분진?소음방지 기능도 있어 도심 공사 시에도 유용하다고. 장성준 대표는 "국내 소방법과 건설법으로 막 구조물 설치에 어려움이 많지만 이를 개선한다면 국내 막 구조물 시장은 급격히 성장할 것"이라며 "급하지 않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 아시아 최고의 막 구조물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