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건자재 업체들이 2011년에도 잇달아 친환경 제품을 내놓고 웰빙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새집증후군, 아토피 피부염 등, 예전에는 발병률이 낮았던 피부병이 현대인들에게는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대기오염부터 시작하여 주 생활공간인 주택과 사무실 마감재에서 배출되는 화학물질 등, 인체는 무수히 많은 오염물질과 접촉하며 이에 시달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새집증후군은 우리가 하루 중 80% 이상을 생활하는 실내공간에서 지속적으로 화학 물질, 독소를 배출하여 실내 공기가 오염되게 되고, 이로 인해 우리 몸에 과민 반응을 일으켜 발생한 신종 알레르기성 질환으로 볼 수 있다.

하여 친환경 마감재를 통한 친환경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는데, 중소기업 발전을 도모하는 한경닷컴 선정의 [2011년 상반기 한경닷컴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한 (주)동훈도스(대표 김소연 http://www.dhdos.co.kr)가 화제다.

(주)동훈도스는 시대보다 한 발 앞서가는 경영이념을 토대로 하여 주어진 시간과 조건 안에서 최선의 디자인과 결과물을 창출하고 있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실내건축 디자인 설계․시공 전문 회사이다.

매 프로젝트 마다 고객의 요구에 따른 해당 프로젝트의 성격과 특성에 부합되는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국내외의 수평적 마케팅을 구성하는 (주)동훈도스는 까다로운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하였다. 그 바탕에는 시대의 흐름이나 환경 변화, 새로운 기술과 신소재들을 분석하고 관련지식과 정보를 선별적으로 습득함은 물론, 각기 역할과 책임을 나누어 갖는 (주)동훈도스만의 팀워크와 정확한 작업 과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주)동훈도스는 조화로운 문제 해결의 해답과 디자인을 도출해내며 높은 소비자만족도를 얻고 있다.

(주)동훈도스는 2006년 설립된 이래, 디자인부터 책임시공 감리 전문회사로서 골프클럽하우스와 리조트, 모델하우스 오피스인테리어와 기타 카페 및 레스토랑, 은행, 스포츠센터, 호텔인테리어까지. 전반적인 크고 작은 프로젝트들을 수행 하였고, 건설대기업의 협력업체로 등록되어 활동하며 각종 감사패를 수상하는 등. 그 능력과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패션과 뷰티 디자인 매뉴얼작업과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하고 친근하게 접근을 시도 중이다.

이러한 (주)동훈도스는 건설과 인테리어 업계의 웰빙을 추구하며 친환경 인테리어를 선도하고 있다. 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폐자재를 최소화하는데 힘쓰고, 리사이클링 디자인 및 친환경 마감재를 통한 친환경공간디자인을 선보인 (주)동훈도스는 그에 따른 실천으로 유기농 카페 ‘카페데베르(Cafe des Verts)’를 운영하여 유기농 커피와 티(Tea) 공정 무역 등 착한 마케팅, 웰빙마케팅에 앞장서고 있다.

새집증후군이 없는 대한민국을 위해, 친환경 인테리어․건축을 선도하는 (주)동훈도스의 앞으로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