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약품, 美 머크사와 대규모 수출계약 '호재'-하나대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19일 한미약품에 대해 미국 머크사와 대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수출이 시작될 것이라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4만원을 유지했다.

    조윤정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한미약품이 자체개발 개량신약 복합 고혈압제제 '아모잘탄'에 대해 미국 머크사와 대규모 수출계약체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계약파트너와의 합의조건상 계약금액이나 해당지역 등 세부적인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 동안 한미약품이 추진해 왔던 상황을 유추해 볼 때 유럽, 중국 등 선진국을 포함 중동, 중남미 등 30여개 국가가 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계약규모도 향후 10년간 누적기준 약 2조원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 계약인 것으로 추정했다.

    이번 계약으로 현지국가의 허가절차를 거쳐 2013년부터 본격 수출이 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조 애널리스트는 "한미약품이 국내 최고의 개량신약 개발 기술 보유업체로서 아모잘탄을 통해 국내 최대규모의 완제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긍정적 의미가 크다"고 진단했다.

    그는 "과감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글로벌시장 진출전략이 물꼬를 트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동사의 장기 성장잠재력에 배팅할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열흘 안에 결판" 트럼프 한마디에…주가 들썩이는 종목 [종목+]

      미국과 이란의 지정학적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방산주가 강세를 나타냈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일 대비 9만3000원(8.09%) 오른 124만2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 시가총...

    2. 2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3. 3

      매일 역사 쓰는 코스피…"글로벌 수익률 압도적 1위"

      코스피지수가 5700과 5800을 한달음에 뚫은 20일 국내 증시 대장주인 삼성전자는 0.05% 오르며 보합권에 머물렀다. 대신 최근 쉬어간 주도주인 SK하이닉스와 조선·방위산업·원전주가 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