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약품, 美 머크사와 대규모 수출계약 '호재'-하나대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19일 한미약품에 대해 미국 머크사와 대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수출이 시작될 것이라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4만원을 유지했다.

    조윤정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한미약품이 자체개발 개량신약 복합 고혈압제제 '아모잘탄'에 대해 미국 머크사와 대규모 수출계약체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계약파트너와의 합의조건상 계약금액이나 해당지역 등 세부적인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 동안 한미약품이 추진해 왔던 상황을 유추해 볼 때 유럽, 중국 등 선진국을 포함 중동, 중남미 등 30여개 국가가 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계약규모도 향후 10년간 누적기준 약 2조원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 계약인 것으로 추정했다.

    이번 계약으로 현지국가의 허가절차를 거쳐 2013년부터 본격 수출이 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조 애널리스트는 "한미약품이 국내 최고의 개량신약 개발 기술 보유업체로서 아모잘탄을 통해 국내 최대규모의 완제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긍정적 의미가 크다"고 진단했다.

    그는 "과감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글로벌시장 진출전략이 물꼬를 트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동사의 장기 성장잠재력에 배팅할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작에 담을 걸'…하루 만에 '수익률 300%' 초대박 [종목+]

      삼성화재를 기초자산으로 삼은 주식워런트증권(ELW) 상품 한 개가 하루 만에 수익률 300%를 넘기면서 소위 '대박'을 터뜨렸다. 이 ELW의 만기일과 올해 마지막 선물·옵션 동시만기일이 ...

    2. 2

      주가 반토막 난 룰루레몬…CEO 교체로 반등 '시동'

      ‘요가복의 샤넬’로 명성을 얻은 룰루레몬의 최고경영자(CEO)가 실적 악화 책임을 지고 사임하기로 했다. 미국 애슬레저(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운동복) 시장의 경쟁 과열로 룰루레몬 주가는 올...

    3. 3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 디지털 매출 20% 상승

      미국의 창고형 할인마트 코스트코가 온라인 구매 실적이 급증하며 2026회계연도 1분기(2025년 9~11월) 호실적을 냈다.코스트코는 11일(현지시간) 2026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673억1000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