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 민효린이 선배 성유리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전했다.

3일 서울 대치동 컨벤션디아망에서 진행된 KBS 새 수목드라마 ‘로맨스 타운’ 제작발표회에서 민효린은 “사실 ‘핑클’ 진짜 팬이었다”면서 “이렇게 성유리 선배를 만나게 될 줄은 몰랐다”라고 감회어린 소감을 밝혔다.

민효린은 “나에게 자꾸 인형같은 외모라고 하는데, 성유리 선배가 오히려 고운 피부와 인형 같은 외모가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같은 여배우로 불편할 수도 있는데 너무 편하게 대해주고 첫 촬영 후 얼어 있었는데 바로 문자도 보내주는 등 너무 편하게 도움을 주신다”라고 감사해 했다.

이어 “감독님이 작품에 들어가기 전 박지영 선배한테 연기를 배우고 오라고 했는데, 성유리 선배가 직접 동행해 줬다”면서 “문자도 그렇고 직접 신경을 써줘서 감동 받았다. 정말이지 울 뻔 했다”라고 거듭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한편 ‘막내 식모’ 역으로 출연하는 민효린은 “어린 역할은 피하고 싶었는데, 대본을 보면서 어린 친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영화 ‘써니’에서는 폼잡고 말도 안해 답답했는데, 이번에는 속시원히 할말 다해 너무 좋다. 물의 안 일으키고 열심히 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로맨스 타운’은 이른바 ‘식모들’의 이야기로, 성유리 정겨운 김민준 민효린 이경실 등이 출연한다. 11일 첫방송.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