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스프리트, KT와 10억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스프리트(대표 이창석)는 13일 KT와 10억 규모의 위치 기반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인 SLP(SUPL Location Platform)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인스프리트의 SLP는 3G WCDMA망에서 GPS 위성 신호를 통해 단말의 위치를 측정하고, 위치 정보를 제공 하는 국제 표준 규격의 위치 측위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위치기반 서비스(LBS)시스템의 핵심 기술이다.

    회사측은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GPS 기능을 기본 탑재한 스마트폰과 LBS기능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인프라 확대를 위해 계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김규형 인스프리트 국내사업총괄 부사장은 "지난달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1000만명이 넘었고, 최근 태블릿을 비롯하여 디지털 카메라 등 GPS 탑재가 다양한 기기로 확대 되고 있다"며 "앞으로 솔루션 공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올해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3. 3

      AI 거품론·환율·美금리…새해 증시 흔들 '회색 코뿔소'

      새해에는 어떤 ‘회색 코뿔소’(예상할 수 있는 위험 요인)가 증시를 뒤흔들까. 시장 전문가들은 2026년 증시 핵심 변수로 ‘인공지능(AI) 거품 논란’과 ‘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