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잠실 롯데월드는 봄나들이에 나선 어린이와 부모 등을 위한 '가면축제'를 열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네치아 마스크 카니발'을 소재로 한 축제다. 이번 축제의 특징은 관람객 모두가 축제의 주인공이라는 점.1만여명의 관람객들이 직접 가면을 쓰고 퍼레이드와 뮤지컬 쇼,커플 투어,마스크 플래시몹 등 가면축제 이벤트에 참여한다.

가면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는 가면축제 퍼레이드.베니스 가면무도회,자연과 동화의 세계를 테마로 한 가면무도회 행렬로 100여종의 진기한 가면과 형형색색의 화려한 소품들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오즈의 마법사''피노키오''피터팬'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이 신비의 가면을 찾아 떠나는 옴니버스 뮤지컬 쇼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생기 넘치는 타악 공연과 비보이,신나는 탭 댄스와 함께하는 종합 퍼포먼스 공연 '블랙 드럼',마이클 잭슨 · 레이디 가가 등의 음악에 맞춘 서브 퍼레이드 '이미테이션 스타 투어 퍼레이드' 등 공연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3층의 레인보우 프라자에선 착시효과를 이용해 2차원의 미술 작품을 3차원으로 경험하게 하는 '신기한 미술관'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 지상 70m까지 올라가는 자이로드롭과 360도 회전하는 자이로스윙을 타면 롯데월드와 석촌호수를 따라 만개한 1000여그루의 왕벚꽃이 연출하는 장관도 볼 수 있다. 특히 오는 17일에는 '제8회 송파 소리길 걷기' 행사도 열려 춘흥을 더한다.

롯데월드는 봄 나들이객을 위해 보호자와 만 9세 이하 어린이가 함께 이용하는 '맘앤키즈 패키지',학생 4명이 함께 즐기는 '친구끼리 패키지' 자유이용권을 40% 할인해 준다. 또 '가면축제 패키지권'을 사면 6000원 상당의 가면을 무료로 준다. (02)411-2000

과천 서울랜드에선 꽃잔치가 한창이다. 벚꽃은 물론 튤립,장미까지 만발해 청계산의 신록과 봄 장단을 맞추고 있다. 서울랜드 '세계의 광장'에 들어서면 튤립화단과 100m의 화려한 튤립거리가 맞이한다. 튤립을 비롯해 데이지,수선화 등 갖은 봄꽃들이 흥을 돋운다. 분수무대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컨셉트의 '오션 판타지 신(新)별주부전' 공연과 타악 · 사물 무대인 두드림 공연, 화려한 리듬 퍼포먼스는 봄밤의 낭만을 자극한다.

퍼레이드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서 공원 내 정류장에서 노래방 이벤트를 진행하는 '그린 에너지 바이크', 노래자랑 프로그램인 '누구나 싱! 싱! 송:풍차무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종이꽃 만들기 체험,연꽃분수에서 동전을 던지며 소원 빌기, 나눔의 벼룩시장 등도 눈길을 끈다. 곰인형 · 장난감 기차 · 목마 등 손에 잡히던 장난감이 3m 이상 높이로 커지는 '그린에너지 장난감 퍼레이드',라틴 타악과 함께 신명을 풀어내는 '스프링 리듬 스테이지'도 놓칠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02)509-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