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투교협, '미래를 여는 청소년 금융배움터'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황건호, 이하 투교협)는 13일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미래를 여는 청소년 금융배움터'를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투교협에 따르면 미래를 여는 청소년 금융배움터는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알기 쉬운 맞춤형 연속 금융교육을 통하여 이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은 투교협과 취약계층 청소년단체간 협의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약 14시간에 걸쳐 금융전반에 대해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며, 강사는 금융투자업계 전·현직 CEO와 청소년 교육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이 배움터의 첫 교육대상은 ‘늘푸른자립학교’ 재학생으로 오는 4월15일부터 5월27일까지(매주 금요일) 7차례(모두 14시간)에 걸쳐 이루질 계획이다.

    투교협은 취약계층 청소년의 금융능력 향상을 위해서 이번 프로그램을 서울은 물론 지방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아울러 서울시아동복지협회와 공동 운영하는 ‘복지시설 청소년 금융교육’ 등을 비롯해 복지관, 보육원, 후생원 등 10개 취약계층 청소년단체에게 ‘맞춤형 현장방문교육’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전화(02-2003-9451~4) 또는 투교협 홈페이지(http://www.kcie.or.kr)를 통해서 하면된다.

    강석훈 투교협 사무국장은 "금융교육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알기 쉬운 금융교육을 통해 이들이 장래에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ADVERTISEMENT

    1. 1

      [포토] 코스피 지수 4214.17p로 마무리

      2025년 국내 증시 폐장일인 30일 오후 서울 우리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증시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6.39포인트(0.15%) 하락한 4,214.17, 코스닥은 7.12포인트(0....

    2. 2

      금값, 오늘이 가장 싸다더니…'14% 급락' 무슨 일이 [분석+]

      치솟던 금·은 가격이 최고가를 찍고 급락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주요 금속의 선물 거래 증거금을 인상하자,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며 변동성이 확대됐다. 시장 안팎에선 금·은 가격 상...

    3. 3

      '달러당 1430원대'로 막았다더니…환율, 3시간 뒤 '급등' [한경 외환시장 워치]

      원·달러 환율이 낮 시간대 거래를 1439원에서 마친 뒤 야간 거래에서 10원 넘게 급등해1450원을 터치했다. 연말 종가를 1430원대로 관리하는 데 성공했지만 이후 급격한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내년 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