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프라니 나종호 대표, ‘삼성을 이기는 강소기업 전략’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엔프라니의 나종호 대표이사가 한국 토양에 딱 맞는 중소기업 성공원칙 및 차별화 방안을 제시한 경영전략서인 ‘삼성을 이기는 강소기업의 전략’을 발간했다.

    저자는 28년 넘게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두루 거친 현장밀착형 전략가로서, 현장에서 직접 보고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형 중소기업의 다양한 성공사례와 실천 가능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기업 컨설팅을 하며 경영자들의 고민과 애환, 기업의 현실적인 문제들을 가까이서 지켜본 저자는 수년 동안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대책을 고민해왔으며 이 책은 그 고민과 해결책을 정리한 결과물이다.

    기업환경과 시장의 니즈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경영자는 중요한 순간에 어떤 판단을 내려야 할까?

    사업축소와 확대의 기로에서 무엇을 기준으로 삼아야 할까? 가장 효율적인 조직의 규모는 어느 정도가 적절할까? 시장의 위기와 기회는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가?

    미래를 준비할 핵심역량은 무엇으로 삼을 것인가? 원가절감과 순수익을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은 무엇일까? 전략적 제휴는 누구와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핵심 타깃에게 어떻게 제품을 알릴 것인가?

    신상품 개발과 신기술은 어느 단계에서 시작하면 적합할까? 과거와 달라진 시장을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할 것인가? 경쟁력 있는 기업문화는 어떻게 만들며,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경영방식은? 등 대기업보다 강하고 오래 가는 튼실한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하우가 가득하다.

    이 책은 이처럼 소규모 벤처에서부터 중견기업에 이르기까지 기업 경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마인드와 실천적 전략들이 재미있는 사례와 함께 담겨 있다.

    <자료제공 : 엔프라니>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ADVERTISEMENT

    1. 1

      오픈 3시간 만에 '싹쓸이'…요즘 없어서 못 판다는 '핫템' 정체 [이슈+]

      서울 마포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30대 권모 씨는 지난달부터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를 메뉴에 추가했다. 처음엔 만드는 대로 판매했지만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2주 전부터는 하루 200팀 한정 예...

    2. 2

      당뇨병 환자 절반 이상 '비만'…3040 환자, 복부비만 심각

      당뇨병 환자의 절반 이상이 비만인 가운데, 특히 30∼40대 환자에서 복부비만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30일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에 따르면 대한당뇨병학회는 2012∼2023년 국민건강영양조사를 토대로...

    3. 3

      이렇게 깡 말랐는데…'40kg대' 이희진, 당뇨 전 단계라니 [건강!톡]

      겉보기에는 마른 체형이지만 몸속 건강은 안심할 수 없다는 사실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1세대 걸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이희진이 당뇨 전 단계 진단을 받았다고 밝히면서, 이른바 '마른 비만'과 내장지방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