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긴축 우려 누룰 구원투수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24일 중국 긴축 우려로 주 초반 조정이 이어지겠지만 미 경기지표와 실적이 반등의 구원투수가 될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 증권사 이선엽 연구원은 "장기 상승에 따른 피로를 해소하는 국면이어서 지난 금요일 하루 반짝 조정으로 마무리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춘절이 다가올수록 긴축 우려가 장세 부담인 점은 인정해야 할 부분인데 이번 주초까지 조정을 받을 경우 주 후반부터는 긴축 불확실성 해소를 타겟으로 삼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증시의 대기 자금이 많아 악재의 반영도 줄일 것으로 예상되며 외국인의 추세 이탈 가능성도 작다"고 판단했다.

    반등의 모멘텀은 기업 실적과 긍정적인 경기 지표가 제공해 줄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주 발표되는 미국의 주택관련 지표와 4분기 성장률 발표가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를 유지해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기회에 살 종목으로는 조정에도 덜 하락한 종목이나 상승세를 유지한 종목을 꼽았다.

    이 연구원은 "강한 종목이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는 종목이 앞으로 장세를 주도할 가능성이 큰 장세"라며 반도체와 LG전자, 정유 업종 중 S-Oil, 조선주, 태양광과 전기차 관련주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유지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

    ADVERTISEMENT

    1. 1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2. 2

      다시 불붙은 스페이스X 수혜주… 미래에셋증권우 18% 급등

      미래에셋증권우 주가가 장중 급등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재부각되면서 대표적 수혜주로 꼽히는 미래에셋증권 주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

    3. 3

      한국투자증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양사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