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이 먹는 탈모치료제 '볼두민 캡슐'을 새로 내놓았다. 이 약은 단백질 및 아미노산 성분인 약용효모와 L-시스틴,비타민류인 판토텐산칼슘과 티아민질산염,모발구성 성분인 케라틴 등을 함유해 모근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을 공급한다. 따라서 머리가 빠지는 것을 방지하며 두피 상태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것.영양 부족과 과중한 스트레스 등으로 두피 전체에서 머리가 빠지는 확산성 탈모에 좋다. 중외제약은 확산성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한 외국의 임상시험에서 볼두민 캡슐 성분을 복용한 환자는 모발양과 성장 속도가 대조군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미녹시딜 성분의 바르는 탈모치료제인 '볼두민액' 외에 먹는 캡슐형 제품을 내놓음으로써 약국 시장에서 판매가능한 다양한 제형의 탈모치료제 라인을 구축하게 됐다.

◆…한림제약은 만성 정맥기능부전(CVI)으로 인한 다리의 부종,통증,중압감을 완화해주는 일반의약품 안토리브(성분명 · 비티스 비니페라엽 건조엑스)를 출시했다. 만성 정맥기능부전은 다리정맥 내 판막이 약해지거나 손상돼 다리의 혈액이 제대로 심장 쪽으로 이동하지 못해 다리가 붓거나 아프고,피곤하며 무거운 증상을 나타내는 질환이다. 밤에 쥐가 나기도 하며 이를 방치할 경우 하지정맥류,중증 습진,다리 궤양과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 악화될 수 있다. 안토리브는 적포도잎에서 추출한 '폴리페놀'이 주성분으로 손상된 정맥 내피 세포를 회복시켜주고 정맥벽의 강도와 탄력성을 증가시켜 종아리 부종 및 다리의 중압감 · 통증 · 긴장감 · 욱신거림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를 나타낸다. 아침 식전에 하루 한번 2캡슐을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대상㈜의 건강기능식품사업부인 대상웰라이프는 황반변성 예방 및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명안(明眼) 루테인지아잔틴'을 최근 시판했다. 눈 영양제 원료로 애용되는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과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주원료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와 양질의 아미노산 공급원인 클로렐라,망막의 구성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야맹증에 도움을 주는 두나리엘라와 당근 등을 담았다. 또 녹내장 예방에 효과적인 토마토,눈의 피로를 개선시키는 빌베리 · 블루베리 · 크랜베리 등을 함유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개별인증형 기능성(효과)을 인정받았다. 가격은 2개월분이 17만원이며 1일 2회,한번에 2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