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아바타, 올해 최다 불법 다운로드 영화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불법 다운로드 된 영화는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화제작 '아바타'인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BBC 인터넷판은 최근 파일 공유 블로그인 '토런트프릭'을 인용, 영화 아바타가 파일 공유사이트 한 곳에서만 모두 1660만회의 불법 다운로드됐다고 전했다.

    아바타는 불법 다운된 영화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으나 전 세계 총 28억달러의 수익을 올려 역대 최고 흥행 영화로 기록됐다.

    아바타에 이어 마블코믹스 만화를 각색한 코믹 액션 영화 '킥애스: 영웅의 탄생'이 모두 1140만번 다운로드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 영화 '인셉션'이 올랐으며 970만번이 불법 다운로드됐다.

    올해 박스오피스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나 불법 다운로드 영화 순위에서 상위 10위권에 진입하지 못한 영화로는 '토이 스토리 3'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이 꼽혔다.

    파일 공유 블로그 토런트프릭스는 이번 집계를 위해 여러 출처의 자료를 참고했으며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비트토런트 등의 기록을 참고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더헤븐문화재단, '글로벌 K-컬처 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더헤븐문화재단이 24일 ‘2025 글로벌 K-컬처 문화대상’ 수상자 16명을 발표했다. 이번 시상은 뉴스컬처 창간 19주년을 기념해 더헤븐리조트, 케이컬쳐진흥원 등과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2. 2

      1인당 연간 '70병' 넘게 마셨다…韓 맥주 소비량 세계 15위

      한국의 맥주 소비량이 세계 15위로 집계됐다.24일 일본 기린홀딩스의 '2024년 국가별 맥주 소비량'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지난해 맥주 소비량은 230.7만 킬로리터(KL)로 170개 국가 중 15위...

    3. 3

      대참사가 된 <대홍수>, 넷플릭스의 300억짜리 참담한 연말 선물

      한국 영화계에서 SF는 무덤이다. 흥행으로 보나 비평으로 보나 지금껏 성공한 적이 거의 없다. 멀게는 심형래의 <용가리>와 같은 작품이 있었지만 그건 대체로 열외로 치는 분위기이다. SF 장르는 두 가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