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케이비티, 증권사 호평에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케이비티가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휴대폰 탑재로 수혜가 예상된다는 증권사 호평에 강세다.

    24일 오전 9시1분 현재 케이비티는 전날보다 1.53% 오른 1만3300원에 거래되며 하루만에 반등에 성공하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날 스마트카드 및 통신용 USIM 공급기업 케이비티에 대해 삼성전자와 KT가 NFC가 탑재된 휴대폰을 출시해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NFC는 10㎝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끼리 무선으로 통신을 할 수 있는 기술이다. 사용자들은 NFC칩이 장착된 휴대폰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 충전식 카드의 잔액조회 및 충전, 각종 쿠폰 및 인증서의 저장, 단말기간 파일 및 데이터의 교환, 단말기간 무선 통신을 통한 송금 등이 가능하다.

    정윤미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케이비티는 NFC기술의 상용화에 필수적인 NFC USIM을 KT에 공급함으로써 국내에서는 최초로 NFC 상용화에 성공한 스마트카드 사업자"라며 "이에 따라 향후 NFC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 인도 전자주민증카드 사업을 수주하며 해외모멘텀도 지속시켜 나가고 있다"며 "이번 입찰을 통해 공급하는 수량은 전체 입찰물량의 30%인 270만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코스피 지수 4214.17p로 마무리

      2025년 국내 증시 폐장일인 30일 오후 서울 우리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증시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6.39포인트(0.15%) 하락한 4,214.17, 코스닥은 7.12포인트(0....

    2. 2

      금값, 오늘이 가장 싸다더니…'14% 급락' 무슨 일이 [분석+]

      치솟던 금·은 가격이 최고가를 찍고 급락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주요 금속의 선물 거래 증거금을 인상하자,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며 변동성이 확대됐다. 시장 안팎에선 금·은 가격 상...

    3. 3

      '달러당 1430원대'로 막았다더니…환율, 3시간 뒤 '급등' [한경 외환시장 워치]

      원·달러 환율이 낮 시간대 거래를 1439원에서 마친 뒤 야간 거래에서 10원 넘게 급등해1450원을 터치했다. 연말 종가를 1430원대로 관리하는 데 성공했지만 이후 급격한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내년 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