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00억 인생역전, 주식고수보다 더 잘나가는 개미들 누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타이밍의 신’으로 불리며 날카로운 매매타이밍으로 주식시장을 호령하던 주식고수가 개인 투자자들의 100억 인생역전을 위해 자신의 투자비책을 공개해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식고수의 투자비책으로 인생역전에 성공했다는 개미의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일부에서는 ‘주식고수보다 더 잘나가는개미’라며 투자비책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수소문 끝에 찾아간 소문의 주인공은 ‘송지헌의 사람in’에 주식고수로 출연한 ‘행복배달’ 이종형씨였다.

    여태껏 밝히지 않았던 투자비책을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무료로 공개한 이종형씨는 개미들이 주식시장에서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좋은 종목을 잡는 능력이 아니라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잡아내지 못하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손에 넣더라도 언제 하락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금방 종목을 손에서 놓아버린다는 것이다. 반면 크게 상승하는 종목들에는 더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추격매수에 나서다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고 이종형씨는 설명했다.

    때문에 이종형씨는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잡지 못해 주식시장에서 고전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무료카페에 개설된 ‘실시간 장중리딩’ (http://cafe.naver.com/ustock )을 통해 봉사를 실시하고 있었다.

    장이 열리는 도중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장중리딩은 ‘타이밍의 신’이라 불리던 이종형씨의 정확한 시장분석을 통해 최적의 매수 가격대와 수익실현 타이밍을 짚어주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실제로 매일 아침마다 장중리딩을 듣기 위해 몰려드는 사람들로 장이 열리기 전부터 카페는 접속폭주가 일어날 정도였다. 봉사를 시작한지 불과 1년도 되지 않는 짧은 기간에 10만 명이 넘는 지지자들이 생긴 것을 보면 이종형씨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시장에서 이목을 끌고 있는 현대건설, 하이닉스, 삼성중공업, 인피니트헬스케어, 미래산업, 코코, 아미노로직스, 모빌리언스, HS홀딩스, LG전자 등의 종목들에 대해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매매 타이밍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제공 : 주식정보카페 (http://cafe.naver.com/ustock )


    ADVERTISEMENT

    1. 1

      삼전·하이닉스 개미들 '잠 못 자겠네'…중대 발표에 '촉각' [종목+]

      '메모리 풍향계'로 불리는 미 반도체 제조사 마이크론이 실적을 내놓는 가운데 오라클과 브로드컴이 불을 지핀 '인공지능(AI) 회의론'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특히 최근 AI 거품론에...

    2. 2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 IFRS 재단 이사회 이사 선임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이사회 이사로 합류하게 됐다고 17일 금융위원회가 밝혔다. 최 신임 이사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

    3. 3

      이창용 "환율 1480원, 불필요하게 높은 수준…금융위기 아니지만 물가·양극화 위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장중 1480원을 넘어선 원·달러 환율에 대해 “불필요하게 올라간 레벨(수준)은 조율(대응)할 수 있다”고 밝힌 점에 시장은 주목했다. 외환당국 수장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