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美 훈풍에 '반등'…IT·철강株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 지수가 반등하고 있다.

    8일 오전 9시25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날대비 7.11포인트(0.37%) 오른 1946.07을 기록중이다. 1940선 위에서 시작한 코스피 지수는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주말 미국의 고용지표가 예상 밖의 양호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때문에 경기회복 기대감이 커지면서 뉴욕증시가 상승했고, 우리 증시도 영향을 받는 모습이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순매수에 나서고 있다. 각각 289억원, 271억원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다. 개인은 286억원 매도우위다.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하고 있고, 전기전자와 철강금속업종이 1% 넘게 오르고 있다. 운송장비, 건설, 은식료, 의약품 등의 업종은 약세다.

    전기전자 업종은 외국인과 기관이 같이 '사자'에 나서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삼성SDI, 하이닉스 등이 2% 넘게 상승중이며 삼성전자도 1%대의 오름세다.

    현대제철, 대호에이엘, 동양강철, 풍산, 동국제강 등이 줄줄이 오름세다. 포스코도 1% 이상 상승중이며 동부제철, 고려아연 등도 상승중이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대부분 오르고 있다. 삼성전자, 포스코, 현대중공업, LG화학, 신한지주, 한국전력, SK에너지, LG디스플레이 등이 상승세다. 현대차, 현대모비스, KB금융, 기아차, 롯데쇼핑, SK텔레콤 등은 하락중이다.

    정부가 대규모 투자를 한다는 소식에 철도주들이 강세다. 대호에이엘, 동아지질, 동양강철이 2~3% 상승중이다. 그러나 중국원양자원과 키스톤글로벌은 유상증자 소식에 하한가로 추락했다. 로엔케이는 유상증자에 실패하면서 5% 넘게 하락하고 있다.

    상한가 종목은 7개, 상승종목은 381개다. 하한가 종목은 3개이고 하락종목은 334개다. 보합종목은 94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사] 한양증권

      ◎승진◇전무▷S&T총괄 兼 경영기획본부장 진중신 ▷부동산투자부문장 안재우◇경영임원(상무)▷AI운용부문장 윤재호 ▷구조화투자부문장 신준화 ▷자본시장본부장 이준규 ▷CM본부장 박성주 ▷준법감시본부장 김용필◇본부장▷멀티영...

    2. 2

      "농심, 내년 제품가 인상 효과 본격화"-한국

      한국투자증권은 30일 농심에 대해 "내년 실적엔 제품 가격 인상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0만원은 유지했다.이 증권사 강은지 연구원은 "농심은 지난 3...

    3. 3

      [마켓PRO] Today's Pick : "LG 이노텍, 본업 안정화 이후 성장 레버리지 확대"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