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 펀드 수익률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보여준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 펀드가이드 앱' 론칭…2400여개 펀드 비교·분석
    1.99달러…갤럭시S用도 곧 출시
    "내 펀드 수익률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보여준다
    '수많은 펀드 가운데 내가 투자할 만한 펀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이미 가입한 펀드는 얼마나 수익을 냈나. 아니면 손해를 봤나. ''내 펀드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할 방법은 없을까. '

    한국경제신문이 1일 정식 오픈하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앱 · 응용프로그램) '한국경제 펀드가이드'는 이 같은 궁금증을 한꺼번에 풀어준다. 국내에서 판매 · 운용되는 8000여개 공모 펀드 중 설정액 100억원 이상인 2400여개 펀드를 비교 · 분석해서 투자자에게 수익률과 각종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펀드 투자의 나침반'이다.
    ◆펀드 투자정보 '내 손안에'

    한경 펀드가이드는 출시 첫날 아이폰 유료 앱 경제분야 6위에 오르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자료를 제공하는 이 앱은 펀드정보 관련 스마트폰용 유료 앱으로선 국내 최초다. 1.99달러에 국내 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 대부분의 펀드 정보를 한 손에 쥘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경 펀드가이드의 핵심 콘텐츠는 'TOP5 펀드(경주마펀드)'다. 초기화면을 누르면 국내외,주식형 · 채권형 구분 없이 대상 펀드 가운데 1,3,6,12개월 등 4개 구간 수익률을 산술 평균해 현재 시점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내고 있는 펀드 5개가 화면에 뜬다. 해당 펀드를 터치하면 기간별 수익률과 순위,유형과 설정액 총보수 판매사 등 상세정보를 볼 수 있다.

    '오늘의 유망펀드'에서는 어떤 유형의 펀드에 자금이 몰리고 빠지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국내 주식형(인덱스 · 액티브)과 해외 주식형,국내외 채권형 및 혼합형 등 7가지 유형별로 나눠 3개월과 1년 평균수익률,연초 이후 설정액 증감 정보가 나타난다. 해당 유형을 선택하면 1년 수익률 상위 펀드가 나오고 수익률 그래프와 펀드 설명이 담긴 세부정보가 뜬다.

    ◆수익률 계산도 '척척'

    펀드 수익률도 계산할 수 있다. '펀드수익률 계산기' 메뉴를 터치해 거치식 · 적립식을 선택하고 펀드 가입일과 투자금액,매월 적립일자(적립식의 경우)를 입력하면 자신이 가입한 시점을 기준으로 계산된 실제 수익률이 나온다. 이미 가입한 펀드나 관심펀드만 모아 '마이펀드'로 등록할 수 있다. 마이펀드에 등록된 가입 펀드와 관심 펀드는 수익률이 매일매일 업데이트된다.

    한경 펀드가이드를 내려받은 한 이용자(아이디 EclipsE_base)는 "스크린샷의 디자인이나 내용이 괜찮아서 다운받았다"며 "차트부분의 기능을 좀 더 개선하면 최고의 펀드앱이 될 것"이라고 호평했다.

    한국경제신문은 한경 펀드가이드에 새로 나온 펀드를 소개하고 펀드 관련 뉴스를 붙여 이용자들이 더욱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폰용 앱은 물론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용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최명수 기자 ma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만원 꼼수 보상·김범석 불출석'…국회, 오늘부터 이틀간 쿠팡 청문회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빚은 쿠팡에 대한 국회 연석 청문회가 30일 열린다. 쿠팡 전현직 임원 등 13명이 증인으로 채택된 가운데, 쿠팡 창업주인 김범석 쿠팡Inc 이사회 의장과 동생 김유석 쿠팡 부사장, 강한...

    2. 2

      '정책MVP' 소비쿠폰 약발 다했나…소매판매 21개월래 최악

      "소비쿠폰이 왜 1등 정책인가요?"지난 29일 기획재정부는 올해의 정책 MVP 대상에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선정했다. 국민, 정책 전문가, 출입기자단을 비롯해 4399명이 11월 19일∼12월...

    3. 3

      중국, 홍콩 경유 金 수입량 두 배 급증…무슨 일이? [원자재 포커스]

      중국의 지난달 홍콩 경유 순금 수입량이 전달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30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홍콩 인구통계국이 전날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중국의 11월 홍콩 경유 순금 수입량이 10월보다 101.5% 증가한 것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