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신성장IT]마이다스아이티, 공학용SW 글로벌 선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학용소프트웨어 들어보셨습니까?
건축물이나 기계장치 등 산업전반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라고 하는데요.
구조공학분야에서 한국의 기술독립을 추진해온 마이다스아이티가 이젠 전세계 건설분야에 필요한 공학용소프트웨어에서는 세계 1위라고 합니다.
김호성 기자가 직접 회사를 찾아가봤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공학용소프트웨어를 적용한 기계장치의 시뮬레이션입니다.
하중을 받았을때 기계장치에 생기는 문제점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응력과 하중에 따라 생길수 있는 기계장치의 변이를 미리 파악하고,
지지하고 있는 철판의 두께를 어느 정도 강화해야 하는지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중의 강도를 조정할 수도 있고, 하중이 집중되는 부위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이와 같이 건축물이나 기계장치 등 산업 전반에 필요한 공학용소프트웨어, 쉽게 이해하자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
"우리가 잘 느끼지는 못하지만 건설, 자동차,의류, 항공, 인공위성 등 모든 산업에 쓰이는게 공학용소프트웨어입니다.
인간의 안전성 뿐 아니라 경제성에도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건축물 공학용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전세계 점유율 35%를 확보하며 이미 세계 1위를 자부합니다.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
"그중 건설분야는 우리나라의 최고입니다.세계 기준 3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90년대 이후 건설된 빌딩의 99%가 마이다스아이티의 공학용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시뮬레이션을 거쳤습니다."
전세계 1위인만큼 마이다스아이티의 경력도 화려합니다.
전세계 주요 초고층건물과 다리를 완공하기 전 마이다스아이티의 공학용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시뮬레이션을 거쳤습니다.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
"최근 버즈칼리파, 세계 최대 사장교 수퉁대교 등에 마이다스아이티의 공학용소프트웨어가 적용됐습니다."
공학용소프트웨어를 통해 인간 생활을 이롭게 하자는 뜻을 담아 사명에 '마이다스'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는 설명합니다.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
"저희가 갖은 기술로 세상에 효용을 제공하자는 마음에서 회사명을 마이다스아이티로 지었습니다."
이를 위해 마이다스아이티는 기술 핵심인 공학적 알고리즘을 수학적 모델로 만드는데 있어서의 정확도를 높여 왔습니다.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
"공학적 알고리즘을 수학적 모델로 만들어서 컴퓨터에 넣어서 컴퓨터로 사전에 시뮬레이션을 하면 전기세와 인건비 빼곤 비용이 들어갈게 없겠죠. 효과적인 시뮬레이션을 해서 경제성을 높힐수 있습니다. "
마이다스아이티는 건설분야 공학용소프트웨어 1위에 이어 앞으로 기계, 의료, 의류 등 산업전반에서 자사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높히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
*건설보다 5배 이상되는 기계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내부적으로 검토하는 곳은 의료 의류 공학, 예를 들면 옷을 제작하기 전에 컴퓨터로 시뮬레이션을 해본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로 공학용소프트웨어의 적용할 계획입니다."
WOW-TV NEWS 김호성입니다.
김호성기자 hs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