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기관 러브콜에 '상승'…바이오·헬스케어株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 시장이 상승하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이 하락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21일 오전 9시29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날대비 3.22포인트(0.62%) 오른 523.43을 기록중이다. 기관이 장초반부터 꾸준히 주식을 사모으고 있다.

    기관은 42억원 순매수중이다. 반면 개인과 외국인은 각가 15억원 9억원씩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하고 있다. 그렇지만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셀트리온, 서울반도체, SK브로드밴드, 동서, 태웅, 에스에프에이, 포스코켐텍, 차바이오앤 등이 상승하고 있다. 그렇지만 포스코 ICT, CJ오쇼핑, OCI머티리얼즈, 다음, 메가스터디 등은 하락하고 있다.

    바이오관련주들이 상승세다. 엔케이바이오는 NKM주에 대한 치료현황 및 3상 임상경과 발표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메디포스트, 차바이오앤, 이노셀 등 줄기세포 관련주들은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메디슨 인수전 참여소식 영향으로 인피니트헬스케어, 솔고바이오 등 U헬스케어주들이 이틀째 강세다.

    맥스브로는 유상증자 소식에 급락하고 있고 로체시스템즈는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설을 부인했음에도 3% 넘게 하락하고 있다.

    상한가 종목은 6개, 상승종목은 569개다. 하한가 종목은 1개, 하락종목은 300개이고 보합종목은 106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라클 쇼크'에 혼조…다우·S&P 사상 최고치 [뉴욕증시 브리핑]

      오라클이 촉발한 '인공지능(AI) 거품론'에 뉴욕증시의 3대 지수가 혼조로 마감했다. 시장의 우려가 큰 기술주보다 금융·산업재를 중심으로 매수세가 몰렸다. 11일(현지시간) 뉴욕증...

    2. 2

      [속보] '테라사태' 권도형 미 법원서 징역 15년형 선고

      스테이블코인 '테라USD'(이하 테라) 발행과 관련한 사기 등 혐의로 미국에서 형사재판을 받는 권도형(34) 테라폼랩스 설립자에게 법원이 징역 15년형을 선고했다.미국 뉴욕 남부연방법원의 폴 엥겔마이어...

    3. 3

      10억 넣어놨더니 1년 만에 '깜짝'…강남 부자들, 뭐 샀나 보니 [맹진규의 글로벌 머니플로우]

      연 10%대 이자소득에 비과세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브라질 국채에 뭉칫돈이 몰리고 있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 헤알화 가치가 상승세를 탄 데다 원화 가치가 주요국 통화 대비 더 하락하면서 환차익이 커진 영향이다.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