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석 연휴 대기업 채용공고 '풍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에도 채용을 진행하는 주요기업들이 많아 구직자들의 눈길이 쏠려 있다.

    온라인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SK그룹·하이닉스반도체·KT그룹·LG CNS·한화그룹 등이 대졸 신입사원 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SK그룹은 SK에너지를 포함한 11개 계열사에서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하며, 채용인원은 총 세 자릿수 규모다. SK그룹의 채용절차는 서류심사-필기시험(SK종합적성검사)-면접 순이다. 지원서 제출 시 토익 스피킹 등 영어회화 성적을 필히 기재하여야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24일까지며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8일 예정이다.

    하이닉스반도체는 대졸 신입사원 및 인턴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기술·경영지원·영업이고, 지원자격은 4.5만점에 평균학점 3.2이상이며 연구개발직과 기술직은 토익 700점이상, 영업 및 사무직은 750점 이상이다. 토익 스피킹 및 오픽 등 영어회화 고득점 보유자는 서류전형 시 가점이 부여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HYNAT-1,2차면접전형-건강검진-합격 순이다. 채용마감일은 26일까지다.

    KT그룹이 계열사 11곳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000명이며, 지원자격은 토익 600점 이상, 토익 스피킹 레벨5급 이상이면 가능하다. KT소프닉스와 KT이노츠는 어학성적이 필요 없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종합적성검사-실무면접-임원면접-신체검사-합격 순이다. 오는 27일까지 원서접수하면 되며 KT는 온라인을 통해 채용설명회 방송을 진행 중이다.

    LG CNS에서도 대졸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IT분야를 포함 7곳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 자격요건은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로 관련 직무 전공자다. 모집인원은 000명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1,2차)-건강검진 순이다. 서류전수는 28일까지다.

    기아자동차는 일반사무 및 생산, 연구개발 부문의 대졸 신입사원공채를 진행 중이다. 지원자격은 공인 영어성적 보유자며 박사 및 해외대 출신자는 제외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HKAT)-면접전형-신체검사 순이다. 서류접수는 28일까지다.

    한화그룹에서는 한화/화약 외 16개 계열사에서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000명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HAT(한화인적성검사)-면접전형-신체검사 순이다. MBA 학위자 및 영어성적 우수자는 우대 할 방침이다. 서류접수는 28일까지다.

    한경닷컴 경제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스코퓨처엠, 리튬값 폭락에…실제 GM 공급액 20%에 그쳐

      전기차 수요 둔화에 포스코퓨처엠이 미국 제너럴모터스(GM)에 납품한 물량이 당초 계약액의 20%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포스코퓨처엠은 GM에 납품한 양극재 공급 규모가 계약 당시 13조7696억원에서 ...

    2. 2

      경기 둔화 비웃는 구릿값…'슈퍼 랠리' 지속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광물인 구리의 연간 가격 상승률이 16년 만에 최대 폭을 기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31일(현지시간) "구리가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런던금속거래소에서 연간 40% 넘는 상승률을 기...

    3. 3

      정은경 "연금개혁 적극 추진…저출산위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이 2026년 신년사에서 “연금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